지방자치단체, 중앙부처 및 주요 공공기관 간 민원처리시스템 통합, 연계로 사이버민원실이 새올전자민원창구와 통합되었습니다.
민원처리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ONE STOP 서비스 실현
- 온라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한 시속한 민원신청 및 처리
- 민원처리 창구 단일화를 통한 민원행정의 효율성 제고
- 민원처리의 표준적인 처리기반 마련
사이버민원 글쓰기
글쓰기를 하시려면 새올전자민원창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1. 새올전자민원창구 민원상담신청에서 “글쓰기”버튼을 클릭
- 2. 보안경고창이 뜨면 “예”클릭
- 3. 홈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이 안된 경우 회원가입을 하셔야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 4. 글쓰기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로그인을 하시면 메인메뉴의 “민원행정→민원상담신청→글쓰기”를 하셔야 아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민원 처리결과 확인
- 1. 2007.12.24 이전 올린 글
- 2. 2007.12.24 이후 올린 글
- 3. ①,②에 검색조건을 입력한 후 “조회”
- 향후 달라지는 점
- 타기관에 신고된 민원의 경우 해당기관으로 이송되어 처리됩니다.
- 이송시 처리단계별로 진행상황을 보실 수 있으며 민원처리과정이 신속 정확해 집니다.
- 복합민원의 경우 해당되는 모든 기관이 연계되어 민원을 처리하여 드립니다.
- 더 이상 해당 민원기관을 찾기 위하여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민원의 경우 한 기관에서 한번의 처리로 완료됩니다.
- 악의적으로 반복민원을 게시하는 민원인으로 인하여 다른분들의 민원이 지체되는 경우가 없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