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 공공마켓이란?
- 서울시 소상공인의 판로확대를 위해 서울시 7,000여개 공공기관과 소상공인이 거래할 수 있는 소액 공공조달 전용 온라인 마켓
참여대상
- 수요기관 : 서울시,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복지관, 학교, 교육청, 보조금 사용처 등 7,000여개가 넘는 기관과 시설
- 공급업체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가능한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누구나
- 이용범위 : 물품구매 또는 소규모 공사·용역
- 입점방법 : 공공마켓 가입 및 공급업체 등록 후 납품을 희망하는 상품 등록
- ※ 가입 신청 전 준비사항 : 사업자등록증,통장사본, 사용인감
- ※ 사업자용 범용 공동인증서 가입 이후 등록 가능
- ※ 소상공인확인서는 시스템에서 자동 연계 확인되며, 미발급자는 이용 불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
가입절차
이용장점
- 공공기관에서 상품 검색 시 자치구별 관내 소상공인 우선 구매 유도
- 공공납품에 익숙하지 않는 소상공인을 위해 관련 서류 자동 생성
- 주문접수, 대금입금 확인 알림 등의 거래절차 진행내용은 앱 또는 문자알림으로 확인 가능
- 공공마켓 홈페이지 내 가이드북, 매뉴얼북, 이용안내 영상 등 참고
- 공급업체는 이용수수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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