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참여

설문조사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이며 설문명, 설문목적, 설문기간 등을 보여줍니다.
설문명 『쌍문3동 구립 공공도서관』명칭 선정을 위한 선호도조사
설문목적 도봉구에서는 우이천로 340(쌍문동, 쌍문청소년랜드 북카페 부지)에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구립 공공도서관을 2019년 12월 개관할 예정입니다.
 도서관 건축 특성과 운영 방향을 살린 참신하고 친근한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공모기간 중 총15건의 명칭이 1차로 선정되었습니다.
 의견 수렴을 위해 1차 심사에서 선정된 명칭 15건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조사기간: 2019. 6. 21.(금) ~ 6. 25.(화)     
○ 참여대상: 누구나(지역, 연령 제한없음 단, 1인 1회)
○ 선   정: 선호도조사 결과 우선순위 10건 선정
○ 문   의: 도봉구 문화체육과 도서관팀 (02)2091-2273
설문기간 2019-06-21 09시 ~ 2019-06-25 18시

1. 『쌍문3동 구립 공공도서관』명칭 선정을 위한 선호도조사

설문조사 상세페이지로 각 문제에 대한 문항과 선택 비율을 보여줍니다.
1. 쌍문 책마실도서관
2/7 (29 %)
‘마실’은 ‘마을’의 방언으로 ‘이웃에 놀러가다’라는 뜻을 품고 있습니다. 온가족이 마실을 나서는 기분으로 쌍문3동도서관을 찾아 책으로 여가를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이름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쌍문 북누리 도서관
0/7 (0 %)
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두가 독서(북)을 누릴 수 있도록 주변시설과 연계한 도서관의 취지를 살리고자 했습니다.
3. 쌍문다누리도서관
0/7 (0 %)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세대와 계층이 함께하는 도서관의 의미를 함축하여 누구나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쉽고 친근감 있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4. 쌍문 서로(書路) 열린 도서관
0/7 (0 %)
책으로 꿈을 여는 도서관이면서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하는 모두에게 활짝 열린 공간이라는 의미입니다.
5. (쌍문3동)두빛나래도서관
0/7 (0 %)
‘두빛나래’는 두 개의 빛나는 날개라는 뜻의 아름다운 우리말입니다. 쌍문의 쌍을 활용하여 둘에 대한 의미를 담아 보았으며, 쌍문3동에 있는 도서관을 통해 누구나 지식을 쌓고, 지역의 관계를 이어 나갈 수 있는 공간, 또한 도서관을 통해 나래를 달아모두가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도 담아보고자 하였습니다.
6. 도봉 아름드리 구립 공공도서관
1/7 (14 %)
‘아름드리’는 순우리말로 (나무의)둘레가 한아름이 넘도록 커다랗다는 뜻으로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세대와 계층이 함께하자는 주제를 가지고 있는 신설 도서관 명칭에 우직히 그곳에서 포옹력과 함께 나무를 둘러싼 넝쿨처럼 서로를 이어주자는 의미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7. 숭미 우리도서관
2/7 (29 %)
근처에 숭미초등학교, 숭미파출소가 있어 ‘숭미’라고 이름 붙이면 누구나 쉽게 어디에 위치해 있는 도서관인지 알 수 있고, 세대를 아우르는 ‘우리’라는 표현을 같이 합쳐 ‘숭미 우리도서관’을 만들어 봤습니다.
8. 다온 도서관
1/7 (14 %)
‘누구나 다 오는 열린 공간, 좋은 일들과 행운이 다 들어온다’ 라는 뜻의 순우리말 ‘다온’을 한자 모두에게 따뜻한 공간이라는 뜻의 ‘다온(多溫)’으로 표현하여, 도봉구 쌍문동 청소년랜드 북카페 부지에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와 계층 누구나 다 오는 열린따뜻한 공간으로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구립 공공 도서관 건축 특성과 운영 방향을 살린 참신하고 친근한 명칭입니다.
9. 쌍문 아우름 도서관
0/7 (0 %)
유아에서 장년층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도서관으로 다양한 테마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고 나아가 쌍문동청소년랜드와 도서관을 연결하는 야외데크를 이용하여 소통하며 책을 통해 자연과 사람을 함께 아우르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도서관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10. 쌍문 산‘책’ 도서관
0/7 (0 %)
‘산책 - 휴식을 취하거나 건강을 위해서 천천히 걷는 일’ 여기서 ‘책’을 도서관에서 보는 책으로동일시 하였습니다. 동이름이 들어가야 바람직할 듯하여‘쌍문’도 같이 도서관 이름에 사용하였습니다.
11. 온그루 도서관
0/7 (0 %)
"온그루"는 책을 통해 온전한 한그루의 나무로 자라날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을 활성화시키겠다는 의미입니다. '온그루'는 온전히, 완전한 등의 의미인 '온'으로 또한 한자로 따뜻함(溫)을 전달하는 쌍문3동구립공공도서관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루'는 나무를 세는 단위와 나무밑동 그루터기로 구민들을 위한 도서관의 열린 공간을 통해 세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유의 장(도서관)으로 머물고 싶은, 즐기고 싶은 쌍문3동 구립 공공도서관을 의미합니다.
12. 쌍문나래도서관
0/7 (0 %)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자유롭게 이용하는 쌍문동의 도서관으로 나래는 날개, 자유를 의미합니다.
13. 쌍문 이음도서관
0/7 (0 %)
1.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전세대를 이어준다. 2. 청소년랜드와 도서관을 이어준다. 이렇게 중요한 두가지 내용을 이어준다는 의미에서 ‘쌍문이음도서관’이라고지었습니다.
14. 쌍문여울림도서관
0/7 (0 %)
1. 여울림: ‘열린’과 ‘어울림’을 합성 2. 본 도서관이 지역주민에게 ‘열린’ 공간이자, 세대와 계층이 함께 ‘어울리는’ 공간임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15. 채움도서관
1/7 (14 %)
도봉구 비전을 안은 구립 공공도서관은 모든 주민과 함께 서로 서로 소통하고 채워주는 채움도서관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해당부서 

  • TEL

    02-2091-2120

  • 최종수정일

    2019-06-25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