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주민센터

공지사항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2024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실시 안내
담당부서 창3동 등록일 2023.11.16
조회수 88
첨부파일

 

 

2024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실시 안내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2023. 12. 1.(금) 09:00 부터 12월11일(월)

18:00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2024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학부모가 온라인에서 취학통지서를 확인 후

해당 초등학교로 제출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로서 2017학년도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취학아동의 보호자가 PC로 서울시 홈페이지 배너 또는 온라인 민원에 접속,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취학아동의 보호자는 세대주, 부모, 조부모 등 보호자이며

자녀와 따로 거주하는 부모의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024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은 원칙적으로 만 6세 아동으로 201711일부터

20171231사이에 출생한 아동입니다.

  

1년 조기입학 또는 입학연기 신청은 2023.12.29()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 신청기간

이후는 취학유예 절차에 따라 학교의 장에게 신청 처리됩니다.

  

 ○ 온라인 제출 신청 후 출력을 원할 경우 (서울시 온라인 민원) 페이지의 상단

   (신청결과) 메뉴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하며, 신청하는 중간중간 (초등학교 입학생

    필수 예방접종 안내문) 등을 함께 저장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안내문(4) : 예비학부모 안내문, 예방접종 안내문, 서울런 안내문, 교육급여 안내문

 

 ○ 121일부터 1211일까지 11일간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의 경우, 온라인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해당 동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인편 또는 등기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전달받게 되며, 전달받은 취학통지서를

    예비소집일에 출석하여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한 학부모의 경우에도 해당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취학예정아동과 함께 반드시 참석하시어 입학과 관련된 사항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창3동 

  • TEL

    02-2091-5730

  • 최종수정일

    2023-11-1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