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종합민원

일사천리 민원창구가 서울시 민원제안 통합시스템 응답소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응답소 신고방법

  • 전화: 국번없이 120 또는 02-120(핸드폰, 시외)
  • 문자: 02-120
  • 인터넷: 응답소 홈페이지
  • 어플: 서울스마트불편신고
  • 카카오톡 챗봇: ‘서울톡’ 친구 추가

응답소 글쓰기

응답소 민원 신청은 응답소 홈페이지에서 회원 로그인(서울시 홈페이지 회원가입), 비회원 로그인(본인확인) 후 가능합니다.

  1. 1.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 홈페이지 방문
    응답소 홈페이지
  2. 2.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응답소 로그인 회원가입 페이지
  3. 3. 응답소 민원제안신청 진행
    응답소 민원제안신청 페이지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TEL

    02-2091-2083

  • 최종수정일

    2024-02-1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