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 새창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새창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새창 네이버 블로그  - 새창 전체 RSS - 새창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기분좋은 문화도시 Variety 도봉

왜 Variety(버라이어티) 도봉인가요?

  • 문화가 가득한 도시 도봉구를 다양함을 의미하는 Variety로 표현했습니다.
  • 다양한 삶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상상과 가능성의 도시 도봉구를 의미합니다.
  • 문화를 통해 기분이 좋아지는, 문화로 힐링하는 진정한 문화도시 도봉구를 의미합니다.

새 도시브랜드 선정 발표

사람, 음악, 자연, 교육 등 다양한 문화 가치로 가득한 도시 도봉.
다양한 문화를 통해 얻게 되는 행복, 사랑, 즐거움 등 풍부한 감성이 함께 어우러지는 도시 이미지를 도봉의 영문 ‘DOBONG’을 아이콘화하여 표현.

01 Brandmark_Primary

  • 브랜드마크 기본형

    브랜드마크는 도봉구 도시브랜드를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작도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그러므로 브랜드마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매뉴얼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축소 및 확대하여 사용해야 한다.

브랜드마크 기본형

02 Brandmark Grid

  • 브랜드마크 기본형 그리드

    브랜드마크는 도봉구 도시브랜드를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작도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그러므로 브랜드마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매뉴얼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축소 및 확대하여 사용해야 한다.​

브랜드마크 기본형 그리드

03 Brandmark_Korean​

  • 브랜드마크 기본형 국문​

    브랜드마크는 도봉구 도시브랜드를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작도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그러므로 브랜드마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매뉴얼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축소 및 확대하여 사용해야 한다.​

브랜드마크 기본형 국문​, 브랜드마크 기본형 국문 그리드

04 Logotype​

  •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도봉구 도시브랜드의 일관된 이미지 전달 고려하여 개발된 서체이다. 로고타입 단독 사용시 이미지의 오용 또는 훼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매뉴얼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축소 및 확대하여 사용해야 한다.​

로고타입-영문, 로고타입-국문

05 Brandmark_Secondary

  • 브랜드마크 활용형​

    브랜드마크는 도봉구 도시브랜드를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작도하여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그러므로 브랜드마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매뉴얼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축소 및 확대하여 사용해야 한다.​
    *브랜드마크 활용형은 기본형의 사용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경우 등 극히 제한적으로 사용하도록 하며, 기본형과 함께 ​사용되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활용형을 사용할 경우 관리부처와 협의 후 사용하도록 한다.

브랜드마크 활용형 영문, 브랜드마크 활용형 국문​

​06 Clear Space​

  • 최소공간규정

    최소공간규정은 도봉구 도시브랜드의 효과적인 이미지 형성을 위해 브랜드 주변에 다른 외부요소가 침범하지 않는 최소한​의 공간을 ​보장해 주는 규정이다. 기본요소가 확보해야 할 최소한의 공간이므로 각종 매체에 적용할 경우, 최소 공간 내에 다른 요소나 복잡한 ​패턴이 침범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최소공간규정 위아래 간격2a, 로고 세로사이즈 1A(=10a)

07 Color System​

  • 전용색상

    전용색상은 브랜드마크와 함께 도봉구 도시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이다. 여러 매체 ​전반에 걸쳐 ​사용함으로써 통일된 이미지를 형성하며, 적용되는 매체의 특성체 또는 기타 특수한 효과를 얻기 위해 흑백사용이나 금​색, 은색의 적용도 ​가능하다.​ ​

Main Color : Dobong Blue-PANTONE 2746 C,C100 M95 K10,R37 G50 B137. Dobong Green-PANTONE 376 C, C55 Y100, R128 G195 B66. Dobong Yellow-PANTONE 7549 C, M30 Y100, R253 G185 B19. Dobong Red-PANTONE 185 C, M100 Y100, R245 G130 B32. Dobong Orange-PANTONE 715 C, M60 Y100, R245 G130 B32. Dobong Violet-PANTONE 2655 C, C50 M60, R138 G115 B180. Dobong Sky Blue-PANTONE Process Blue C, C85 M40, R0 G130 B198. Dobong Pink-PANTONE 231 C, M65, R241 G125 B177. Dobong Pink는 브랜드마크 활용형의 색상임. 기본형을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Metalic Color : Gold-PANTONE 872 C. Silver-PANTONE 877 C

08 Color Variation​

  • 브랜드마크 단색활용​

    브랜드마크 단색활용시 사용가능한 색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도봉구 도시브랜드의 통일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요소​이며 적용되는 ​매체의 특성에 따라 흑백사용이나 금색, 은색의 적용도 가능하다. 금색, 은색을 활용할 경우 금박 또는 형압(엠보형​압, 디보형압)을 ​사용한다.

브랜드마크 단색활용. 명도에 따른 1도활용-흑백 인쇄 시 배경색의 명도가 40% 이상일 경우 브랜드마크를 네거티브(화이트)로 표현할 수 있다.​

09 Color Usage​

  • 배경색에 따른 색상활용규정

    ​배경색에 따른 색상활용규정은 각 매체별로 효과적이고 기능적인 적용과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요소이다.​ 본 항에 제시된 ​색상활용을 이용하여 각 매체에 적절히 사용함으로써 브랜드마크가 배경과의 관계에 있어 명확한 식별력을 지니게 되고,​ 정확하고 통일된 ​색상 표현을 할 수 있다. 색상 오용으로 인한 브랜드의 이미지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색상활용 규정을 ​준수하도록 한다.​

배경색에 따른 색상활용규정. *금색, 은색을 활용할 경우 금박 또는 형압(엠보형압, 디보형압)을 사용한다.

10 Incorrect Usage

  • 사용금지규정​

    ​사용금지규정은 도봉구의 브랜드 이미지가 왜곡되거나 변경되는 등의 이미지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요구​되는 항목이다. ​본 항의 예시는 형태 및 색상이 잘못 적용된 경우이며 이를 참고하여 이미지의 왜곡 및 변형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도록 한다.​

사용금지규정 : 브랜드의 형태를 변형한 경우, 임의로 기울인 경우, 임의로 비례를 변형한 경우, 브랜드의 요소를 삭제한 경우, 색상을 임의로 변경한 경우, 임의의 로고타입을 사용한 경우, 요소의 비율을 임의로 조정한 경우, 임의로 그림자 효과를 준 경우, 외곽선으로 표현한 경우, ​테두리를 라인으로 표현한 경우, 낮은 명도대비로 선명도가 떨어지는 경우, 복잡한 배경위에 사용한 경우

11 Typefaces

  • 지정서체

    지정서체는 도봉구의 각종 인쇄, 홍보물에 적용되는 문장 또는 표제어 등에 사용되는 서체를 지정한 것으로 도봉구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일관되고 통일성있게 하기 위해 선택된 것이다. 지정서체는 브랜드 시스템의 기본 요소는 물론 각종 응용매체에 ​어울리도록 컴퓨터용 ​서체를 지정하였으며 사용시에는 응용항목 해당 항목별로 제시된 내용에 준한다.​
    *장평 100%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서체지원이 되지 않는 PC를 사용할 경우 고딕 및 명조계열의 서체를 사용​

지정서체
콘텐츠 담기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김혜정

  • TEL

    02-2091-2902

  • 최종수정일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