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gtx c 창동역 지하화 관련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2.08.18
조회수 263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최근 내린 폭우와 gtx 등 도봉구 발전에 고생 많으십니다.

gtc c 협약이 늦어지는 것에 대해 뉴스 기사들이 많이 나오는 상황에서,

gtx c 지하화는 도봉구 발전에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지하화가 지상화로 변경되었다는 소식으로 왜 도봉구만 이럴까라는 생각과 함께 분노를 느낍니다.

그럼에도 서울시와 도봉구청의 노력으로 잘 될거라 믿고 있으나,

최근 뉴스 기사를 보면 부정적인 뉘앙스가 많이 나와 선제적으로 많은 노력이 필요해보입니다.

참고 1 : https://realty.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8/18/2022081800422.html
참고 2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93855


관련하여 최근 도봉구청장께서도 국토부장관을 만나 협의를 하신것 같은데요.

gtx-c 관련하여 협의 결과가 궁금하고,

감사원 결과가 나오기 전 선제적 조치를 위해 어떤 활동을 준비하고 계신지 궁금하고,

마지막으로 향후 감사원 결과가 지상화 하는것이 타당하다고 나왔을 경우 대응 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9-01 오후 2:27:23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소**님.

우리구 교통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국토부 장관 협의 결과 및 향후계획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언론을 통해 알고계신 바와 같이 지난 7월 22일 국토교통부장관과 지역 현안에 대한 설명과 건의사항을 전달하는 면담을 가졌으며, GTX-C노선은 그간 지상화 과정의 문제 제기와 함께 당초 원안인 도봉 전구간 지하화를 강력하게 요청하였습니다.

현재 감사원에서 공익감사가 진행중에 있고 국토교통부에서 KDI(한국개발연구원)에 도봉구간 지하화를 포함한 민자적격성 조사를 의뢰한 상태로 내년 1월 경 결과가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감사원 결과 및 민자적격성조사 결과의 추이에 따라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서울시와 공동 대처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구는 지역주민과 함께 도봉구 전구간 지하신설이 관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기타 문의하실 사항은 도봉구청 교통행정과 황지혜(02-2091-4158)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tx c 창동역 지하화 관련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긍정적인 답번 감사쌉니다
다음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