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집옆 주차장 담배연기 때문에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09.18
조회수 2064
첨부파일
작년 새로 들어선 주차장 때문에 피해가 이만저만 아닙니다.
첫날부터 환한 조명때문에 잠 못자게 하여 민원을 넣으니 창문옆에 조명 하나 꺼주어 겨우 대낮같은 불빛만 면했지만 여전히 불빛 아래 잠을 자야 합니다. 더운 여름철엔 창문을 닫고 잘 수도 없으니, 고개를 조금만 들어도 강렬한 조명이 눈을 부시게 합니다.
지난 겨울엔 공회전 매연때문에 잠깐 창문 열기도 힘들어 구청에 민원을 넣으니 법이 여름과 겨울철엔 주차장 공회전을 규제할 수 없다는 답만 하더군요.
또한 이 주차장의 적당히 환한 불빛은 밤으로 낮으로 쾌적한 흡연광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바로 옆에 위치한 저희집 창문으로 들어온 담배연기로 머리까지 냄새가 푹푹 배입니다.
정말 너무 하는 거 아닙니까?
최소한 흡연금지, 공회전 자제등의 팻말(야광으로)이라도 붙여줘야 하지 않나요?
조명도 좀더 낮게 조도도 낮추어 주어야 하는 거 아닙니까?
최근엔 발작적인 기침을 합니다. 처음 겪는 증세죠.
구청을 상대로 소송을 벌여야 할까요?
조속한 처리 바랍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9-19 오후 5:24:22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평소 구정 발전과 보건사업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견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정○○님께서 간접 흡연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것에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민원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도봉로169다길 33 인근 주차장 흡연 문제로 의견 남겨 주셨습니다.
해당 지점은 금연 구역은 아니며, 금연 구역이 아닌 곳에서의 흡연에 대한 제재
수단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접 흡연의 피해를 입고 계시기에 금연 지도·단속 공무원이 2022. 9. 19.(월)
2시경 현장을 순찰하며 금연 계도 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흡연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곳에는 민원 다발 스티커를 부착하여
흡연 자제를 유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방문과 지도·단속을 통해 간접흡연 피해 방지와 금연
문화의 빠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후 흡연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도봉구 보건소 보건정책과(02-2091-4427)로
연락주시면 신속한 현장 조치와 성실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09-20 오후 5:14:54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먼저 거주하시는 곳 인근 차량 공회전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데에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사항인 『도봉동 598-3, 거주자우선 주차장 공회전 불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3. 요청하신 민원을 처리하고자 도봉구 시설관리공단에 협조 요청하였으며, 오늘(9/20) 주차장 내 공회전제한 표지판이 설치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4. 앞으로도 우리구 행정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 환경정책과(02-2091-3242, 김회만 주무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

집옆 주차장 담배연기 때문에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은행나무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