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도봉역 사거리 우회전 신호등 설치 요청관련 민원 | ||
|---|---|---|---|
| 진행상태 | > > ![]()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23.02.07 |
| 조회수 | 2318 | ||
| 첨부파일 | |||
격무에 고생 많으십니다.
도봉역 사거리에서 우회전 시 다리 기둥때문에(운전자 입장에서 사각지대 존재함) 보행자가 횡단보도로 횡단 시 사고 위험이 항상 존재하고 있고 이 문제에 대해서 유관부서(도봉구청, 관할 경찰서)에서도 인정했고 담당자분이 금년(2023년) 중으로 우회전 신호등 설치예정이라는 안내를 작년(2022년)에 안내 받았습니다. 본 건 관련하여 구체적인 설치 일정(ex. 금년 2/4분기 설치 예정)이 있다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 만약 하반기 설치 예정이라면 가능하면 금년 상반기로 당겨 주시길 요청 드립니다.
p.s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등이 초록불( 깜박이고 있었음 )이었는데 슬금슬금 접근하는 버스 때문에 보행자가 사고 날 뻔한 광경을 목격해서 다시 이렇게 요청 드립니다.
도봉역 사거리에서 우회전 시 다리 기둥때문에(운전자 입장에서 사각지대 존재함) 보행자가 횡단보도로 횡단 시 사고 위험이 항상 존재하고 있고 이 문제에 대해서 유관부서(도봉구청, 관할 경찰서)에서도 인정했고 담당자분이 금년(2023년) 중으로 우회전 신호등 설치예정이라는 안내를 작년(2022년)에 안내 받았습니다. 본 건 관련하여 구체적인 설치 일정(ex. 금년 2/4분기 설치 예정)이 있다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 만약 하반기 설치 예정이라면 가능하면 금년 상반기로 당겨 주시길 요청 드립니다.
p.s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등이 초록불( 깜박이고 있었음 )이었는데 슬금슬금 접근하는 버스 때문에 보행자가 사고 날 뻔한 광경을 목격해서 다시 이렇게 요청 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 등록일 | 2023-02-10 오후 6:18:08 | ||
|---|---|---|---|
|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강**님! 도봉역 1번 출구 앞 횡단보도에서 대기하는 보행인과 운전자의 시거확보 불량으로 사고위험이 높다는 귀하의 건의사항과 관련하여 관할경찰서에 검토 요청하였으며, 검토 진행 중 경찰서에서 귀하께 직접 설명하신 우회전 전용 신호등의 추진상황과 관련하여는 귀하께 직접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경찰서에 요청 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도로상 신호등 및 횡단보도의 신설 및 운영은 경찰서 소관사항으로 변경 가능여부에 대하여 직접 답변드리지 못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도봉구청 교통행정과 김은주(☎02-2091-4164)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끝. |
||
| 이전글 |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
|---|---|
| 다음글 |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