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병의원진료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2.10.26
조회수 2668
첨부파일
창동 북한산아이파크 바로 옆에 위치한 에이치큐브병원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보려면 오후진료접수를 자기들 마음대로 오후3시에 전화를 해도 마감되어 진료를 못본다... 어제는 열이 나고 아파해서 퇴근하고 5시에 전화하니 4시반에 접수가 끝나서 진료를 못받는다고하네요.. 왜 자기들 편한대로 접수시간을 마음대로 바꾸는건지.. 아기낳고 기르기 편한 사회를 만들어주어야 더 많은 이들이 아기를 낳을텐데... 아픈데 소아청소년 진료를 볼수도 없는게 현실이라는 자괴감에....맞벌이부부는 퇴근하고 아이를 데리고 갈 병원조차 없는게 현실이라는 것을 알리고파 글을 올립니다ㅠㅠ 의료법에 보면 의료인은 정당한 이유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위반시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이라 벌금이란 조항은 그냥 이론뿐은 법인가요?!?! 퇴근시간이 지나 진료못한다 하면 의료법위반 아닌가요?! 오후3시에 접수마감해 버리는 병원.. 제대로된 병원인지 다시 확인해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10-26 오후 7:53:24
답변내용 이ㅇㅇ님, 안녕하십니까?
우리구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ㅇㅇ님께서 제기하신 관내 의료기관의 소아청소년과 진료가 일찍 마감되어 맞벌이의 경우 진료가 어렵다는 민원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에이치큐브병원은 8월 이후부터 소아청소년과 환자가 증가하여 현재 인플루엔자 접종 및 감기 등 환절기 질환 등으로 진료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평일에는 16:00~16:30경에 진료접수 마감이 이루어지고, 진료마감 시간인 18시 이후까지 진료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진료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이 점에 대하여 병원측의 사과의 말씀을 전달해 드립니다.
향후에는 키오스크를 활용하여 접수하는 시스템 도입 및 소아청소년과 의료인력을 추가 채용하는 방안을 장기적으로 검토하는 등 개선책을 마련하도록 의료기관에 행정지도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보건소 의약과(☎2091-4503, 정은경)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병의원진료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창포원 내 잔디밭 게이트볼장 확대건설 항의합니다.
다음글 10/22 도봉구청장배 체조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