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GTX-C 지하화 확정 추진 관련 요청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2.11.15
조회수 2309
첨부파일
격무에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GTX-C 지상화 논란 관련해서 최근(2022.11.10) 감사원의 감사 결과가 나왔고, 내용 확인 결과 국토교통부에서 중징계가 필요할 정도의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점을 감사원은 지적하면서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당연한 결과 이지만 실시협약 체결 및 공사 시작 전 까지는 안심하지 말고 본 건을 널리 홍보(ex. 언론 등)하고 좀 더 치밀하게 행동하는것이 지속적으로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전처럼 다시 서명운동을 하던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쓰던지 상관은 없으나 도봉구민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ex. 온라인 서명, 도봉구청 홈페이지 내 GTX-C 전용 페이지) 치밀하고 적극적인 행정 부탁 드립니다.

요즘 세상은 가만히 있으면 호구되는 세상이기 때문에 서명 할 때 까지 긴장을 놓아서는 안됀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2-11-18 오후 6:44:04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강**님.

우리구 교통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GTX-C 지하화에 대한 적극행정 요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바와 같이 지난 1월 우리구에서 감사원에 요청한 공익감사 결과가 11월 10일에 발표되었으며, 국토부의 부실한 업무처리가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우리구는 감사원 결과 발표와 동시에, 홈페이지 및 구청 앞 스마트게시대, 방학사거리 대형전광판게시 및 15일 각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표출 하는 등 해당내용을 주민들에게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그간 국토부는 “도봉구간 지하화는 공익감사와 민자적격성조사 결과를 수용하여 결정하겠다”라는 입장을 밝힌 바, GTX-C노선 지하화 결과가 나올 때 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감사결과를 기반으로 국토부와 협의를 지속할 예정이며, 서울시와 공동 대처토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구는 지역주민과 함께 도봉구 전구간 지하신설이 관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기타 문의하실 사항은 도봉구청 교통행정과 황지혜(02-2091-4158)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TX-C 지하화 확정 추진 관련 요청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방학-우이 경전철 연장 조속추진?도봉구 역활은 무었인지요
다음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