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창동다우아트리체 공사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3.03.13
조회수 2009
첨부파일
공사에 대하여 계속해서 민원을 넣고 있는중인데요, 주말 (토요일,일요일)에도 창동다우아트리우체 공사 때문에 쿵쿵거리는 소리로 소음 및 먼지, 정신적스트레스 때문에 살기 힘들다고 민원 넣었어요. 그래서 지하층에 있는 암반을 브레이커 사용해서 소리가 많이 났다 라고 답변을 주시면서 주말에는 가급적 공사를 일요일에는 안한다고 답변 받았는데, 왜 바뀐게 없죠?
도대체 몇번을 넣어야 개선을 해주는걸까요? 민원을 넣어도 말을 안듣는거면 저도 여기저기 다 민원 넣고 다니겠습니다.

공사 관리자던 도봉구청 직원이던 저희집 와서 공사 소리 좀 듣고 판단하세요.
밖에서 들리는 소음만 소음입니까? 지하를 뚫으면서 쿵쿵 거리는 소리는 집도 흔들리고 내부적으로 엄청난 스트레스 때문에 잠도 못자요.
세입자들도 들어오자마자 나가겠다고 난리인데 이거 어떻게 책임지실꺼에요?
무슨 새벽 7시 반부터 시작해서 5시까지 진행하면서 일주일 내내 합니까?

사람이면 제발 민원 얘기를 듣고 관리자가 찾아오던지 하세요. 직접 찾아가게 하지 말고.
그리고, 일요일에 직접 찾아갔을 때 관리자도 없이 일 하는거 같던데 그건 불법 아닌가요?
확인 제대로 해주시고 답변을 전화를 주시던지 직접 찾아와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3-03-15 오후 5:19:18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먼저 거주하시는 곳 인근 공사장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데에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사항인 『창동 662-7, 다우아트리체 소음, 진동불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3. 3/14(화) 유선으로 안내드린바와 같이 현장출장하여 해당 공사장 책임자에게 불편사항 및 귀하께 연락 및 방문을 하도록 전달하였으며, 공사진행과 관련하여 확인한 결과 이번주 내에 저소음,저진동 공법으로 변경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또한, 공법 변경 전까지는 장비 출력을 줄이는 등 소음 및 진동을 저감하여 작업하도록 행정지도 하였으며 일요일 공사의 경우 현행 환경법상 공사시간에 대한 규제규정은 없으나 최대한 자제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4. 아울러, 해당 공사로 인한 지속적인 불편을 겪으시는 경우 서울시환경분쟁조정위원회(02-2133-4253)에 피해사실에 대한 조정신청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5. 앞으로도 우리구 행정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도봉구 기후환경과(☎02-2091-3244, 정동기 주무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

창동다우아트리체 공사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도면 정보공개청구 도봉구청답변에 대한 재검토요청 건
다음글 도면 정보공개청구 도봉구청답변에 대한 재검토요청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