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내 집이 잘 지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3.03.16
조회수 1846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도봉힐스테이트웰가입주민입니다. 보내주신 답변 감사합니다만 도봉 구민의 입장에서 굉장히 실망스럽습니다.

우선, 저희는 계약금 8천만원에 대출로 중도금, 그리고 이자까지 1인당 약 6억에 해당하는 비용을 낸 엄연한 힐스테이트 소유자입니다. 저희의 피같은 돈으로 대출받아서 현재 시공사는 건설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내 돈으로 집을 짓고 있는데도 공사가 잘 되고 있는지 어떻게 되고 있는지 아무런 것도 알 수가 없습니다.

몇년 전부터 자재값 폭등과 함께 부실공사들이 생기는 뉴스가 하루를 머다하고 언론에 나옵니다. 입주 직후에 지하 주차장에 물이 새고 벽에서 물이 떨어지고 벽이 갈라지고 여러가지 문제들이 터져나오는데, 사전에 그런 것들이 없는지 잘 감시하고 알아야 하는 것도 입주민의 알 권리입니다.
실제로 힐스테이트도봉역웰가 현장도 작년 한창 폭우기간에 콘크리트 작업을 진행하는 걸 인근 거주중인 계약자가 발견해서 입예협에서 시공사에 문제없는지 확인하고 계약자들에게 전달한 바 있습니다. 근처에 거주한 계약자가 마침 그걸 봤으니 확인요청도 한 것이지, 아무런 정보가 없는 계약자는 수억원의 돈을 주고도 이렇게 일방적으로 정보공개를 바라만 보고 있어야하나요?
이것은 입주자이며 도봉 구민들의 삶의 질과 입주 후 문제발생시 생명과도 직관되는 문제이며, 그 어떤 지적재산과 영업비밀보다 우선 되어야 합니다. 추후에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시 구청에서 저희가 요청한 내용들을 묵살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실 건가요?

DMC 한강숲 중흥s클래스, 서울역 쌍용더플래티넘, 동탄호수포레나아파트 등 다른 지자체에서는 구청이나 시청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서 입주전에 도면을 다 받은 수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동일 건에 대해 지자체마다 처리가 다르다면 제가 입주할 곳이 도봉구여서 이렇게 밖에 처리가 안되는건가요? 다른 지자체면 가능했던 사안아닌가요? 행정처마다 동일한 사안에 대해 이렇게 서로 다른 정책에 국민의 안전과 관련된 사안에 혼선을 주시는 게 올바른 결정인지 재검토 해주시기바랍니다. 단지 제가 앞으로 거주할 곳이 도봉구인 점이 후회되지 않도록 구민의 입장에서 처리 부탁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3-03-28 오후 3:24:00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2. 선생님의 민원사항은 도봉동 63번지 신축공사 정보공개 관련 민원답변 재검토 요구 및 도면 공개 할 수 있도록 협조요청 하시는 내용으로
3. 먼저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만족할 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 답변드린 바와 같이 정보공개에 대한 비공개 결정은 제3자 의견을 포함하여 행정안전부의 정보공개 운영 안내서 및 서울시 정보공개 업무매뉴얼 사례분석, 법률자문 등 종합적으로 검토 하여 결정한 사항임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4. 아울러, 선생님께서 우려하시는 부실시공에 대하여는 우리구에서도 관심을 갖고 건축관계자에게 공사품질을 철저히 하도록 지속해서 행정지도 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분양 건축물의 시공 현장 감사는 이해 관계자 상호 민사적으로 해결해야 할 사항으로서 우리 구에서 임의로 강제할 수 없는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5. 다만, 민원 사항임을 감안하여 건축관계자에게 자료공개 가능 방안 등을 검토하여 줄 것을 협조 요청하였습니다.
6. 답변내용과 관련하여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구 건축과(담당 정태영, ☎02-2091-3654)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내 집이 잘 지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힐스테이트도봉역웰가 각 종 정보공개 청구 요구합니다
다음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