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가로수 정비사업시 주민안전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3.04.02
조회수 2584
첨부파일
오늘 오후 3시쯤 가로수 정비사업 현장 사진입니다
기본적인 안내사항도 없고 안전요원도 없이 인도를 점령하고
근처에 주민이 앉아있는 상황에서 타워크레인으로 작업을하며
잘려진 나무들은 그대로 땅으로 떨어졌고
잔가지 정리시 에어건으로 처리하여 횡단보도에 신호를 기다리는
주민들에게 먼지가 그대로 오는 상황이었습니다
주민들 안전이 최우선 아닌가요?
그리고 꼭 주말에 작업을 해야하는 건가요?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겨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3-04-05 오후 4:05:08
답변내용 - 방00님 안녕하십니까? 위험수목 정비사업 안전조치 관련 민원 주신 사항은 잘 받아보았습니다. 먼저, 작업 시 안전조치 소홀로 방00님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민원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 유선상 안내해 드린 내용과 같이, 2023. 4. 2.(일)에 실시한 작업은 산림 내 위험 수목을 사전에 정비하여 수목 전도 사고에 대비하고자 실시한 위험 수목 정비사업입니다. 전일 작업 후 잔여 수목의 가지치기 중 업체 측에서 작업이 빨리 끝날 것으로 예상하여 안전요원 배치 없이 일부 구간의 작업을 시행한 것이 확인되어 우리 구에서 즉시 시공업체 측에 작업 시 안전 사항을 준수토록 주의 조치하고, 공사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우리 구에서는 동일 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기적인 현장 확인·점검 등 관리 감독을 더욱 철저히 하여 공사로 인한 보행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아울러, 도로 인접 수목정비 작업은 평일 작업 시 출·퇴근 차량 도로 정체로 주민 불편 및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말에 부득이 작업을 시행한 사항임을 알려드리니, 이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불편을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도봉구청 공원여가과 윤진주 ☎2091-3765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가로수 정비사업시 주민안전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