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가로수 및 학교 나무 조경 이게 맞나요? 과도한 가지치기 자제해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3.04.10
조회수 3749
첨부파일
오봉초등학교 후문 주변 학교 내 나무 및 가로수 가지치기가 너무 과도해요
어제까지만 해도 싹이 나오고 있었는데 뭉텅뭉텅 다 잘라내고 있으시네요.
인도 통행에 방해가 되는 것도 아니고 나무가 자라는 것 없이 온갖 가지를 이렇게 치는게 정말 맞는건가요
얼마전 뉴스에서도 과도하고 무분별한 가지치기는 나무의 성장을 막고 속에서 부터 썪게 만들어 죽이는 행위라고 문제라고 보도되었는데
뉴스가 나왔음에도 이런 과도한 가지치기는 정말 문제가 있어보이네요.
> https://youtu.be/_GkSNLAlF6g
보기 좋으라고 가지치기하는거라 해도 이건 너무 과도해서 오히려 눈살이 찌푸려집니다,

향후 이런식의 가지치기는 자제할 수 있도록 조치해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3-04-12 오후 5:38:56
답변내용 구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양00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구에서는『서울특별시 가로수 조성 및 관리 조례』에 따라 도시의 환경오염 저감과 녹음제공 등 다양한 공익을 위하여 가로수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목 가지치기”의 경우 겨울철 휴지기내 약한 가지치기를 통해 가로수 고유 수형 회복 및 생육을 개선하는 사업을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의견주신 구간내(오봉초등학교 앞) 양버즘나무도 2월 중 수형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로 전정 완료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4월 중 오봉초등학교 내 시행된 가지치기의 경우 학교 측에 문의한 결과 고압선과 수목의 간섭이 발생하여 교육시설 사업본부에 요청하여 작업을 실시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4. 11.(화) 의견주신 내용과 함께 가지치기 사업을 시행할 시 수형을 해치지 않고 약하게 전정할 것을 요청드렸습니다.

말씀주신 대로 과도한 가지치기로 인해 가로수의 수형 훼손 및 생육 저하가 발생치 않도록 가지치기 사업 시행 시 철저히 주의하여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원여가과(☎2091-3775)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가로수 및 학교 나무 조경 이게 맞나요? 과도한 가지치기 자제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창동 다우아트리체 공사소음 개선 바람
다음글 힐스테이트 도봉역 웰가 입주예정자 재산권 침해 관련 항의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