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지역주민과의 연계를 위해 덕성여대 개방을 건의해 주셨으면 합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5.09.21
조회수 29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도봉구에서 나고 자란 지역주민입니다.
우리 지역에 있는 대학은 덕성여대가 유일합니다. 지금껏 이 지역에서 나고 자라면서 저와 아내와 아이들과 어머님과 함께 덕성여대를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대학 캠퍼스로 친근하게 여기며 살아왔고이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며 살았습니다.
그러나 지난 코로나 팬데믹 이후, 덕성여대는 외부인 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이에 덕대 후문 쪽에서 정문 큰 길로 가려면 빙 둘러가야 합니다.
다른 대학들을 다녀봐도 이처럼 외부인의 출입을 금하는 대학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출입금지는 그동안 지역 주민과의 공감대 형성이나 연계에도 좋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출입을 금하기전, 우리 지역 사람들에게 덕대는 아이들에게는 안전하고 아름다운공원으로, 어르신들에게는 자랑스러운 산책공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큰 벽이 느껴집니다. 구청장님께서 대학 총장님과 협력하시어 지역 주민들에게 열린 공간으로서 덕성여대로 거듭 날 수 있도록 협의해 주셨으면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5-09-26 오전 8:59:39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의 민원은 "덕성여자대학교 개방"과 관련된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깊이 공감하며, 우리 구에서도 지난 4월 덕성여자대학교 출입문 및 운동장 개방에 대한 구민 요청사항을 학교 측에 전달하고, 5월 덕성여자대학교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관련 내용을 심도 있게 논의한 바 있습니다.
나. 덕성여자대학교 역시 시설 개방에 대한 구민들의 의견과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방향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으나, 과거 시설 개방 시 학생 안전과 시설 유지 관리 측면에서 여러 차례 어려운 점이 발생했던 사례를 고려하여 상시 개방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다. 이에 따라 우리 구는 덕성여자대학교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도봉구에서 주관하는 공식 행사나 체육 동호회 활동 등 공적인 목적의 시설 사용 요청에 대해서는 사전 협의 및 공문 신청을 통한 개방을 약속받고 이와 관련하여 양 기관 간 시설 사용 협약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라. 우리 구는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덕성여자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교육지원과 담당(☏02-2091-2306)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5년 9월 26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지역주민과의 연계를 위해 덕성여대 개방을 건의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