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녹천역 벛나무 왜 잘랐습니까? | ||
|---|---|---|---|
| 진행상태 | > > ![]()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24.06.04 |
| 조회수 | 657 | ||
| 첨부파일 | |||
안녕하세요.
대우그린아파트사는 주민입니다
오늘 아침에 출근하다가 너무 놀랐습니다
20년이상 자란 벛꽃나무를 다 잘르셨더라구요
왜 잘라야 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벛꽃필때면 얼마나 예뻤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을 주어서 얼마나 고마운 나무이고 저희가 자랑스럽고 예뻐하는 나무였는데
너무 속상하고 화가납니다.
어떤분이 길이 좁다고 민원을 넣었는지 모르지만
저희 아파트주민한테도 의견수렴을 했어야지 않겠습니까?
그냥 어느날 갑자기 나무를 잘라버리는것은 무슨경우인지
속상하고 화가납니다.
20년넘게 우리아파트와 역사가 있는 나무입니다.
원상복구 해주세요~~
대우그린아파트사는 주민입니다
오늘 아침에 출근하다가 너무 놀랐습니다
20년이상 자란 벛꽃나무를 다 잘르셨더라구요
왜 잘라야 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벛꽃필때면 얼마나 예뻤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을 주어서 얼마나 고마운 나무이고 저희가 자랑스럽고 예뻐하는 나무였는데
너무 속상하고 화가납니다.
어떤분이 길이 좁다고 민원을 넣었는지 모르지만
저희 아파트주민한테도 의견수렴을 했어야지 않겠습니까?
그냥 어느날 갑자기 나무를 잘라버리는것은 무슨경우인지
속상하고 화가납니다.
20년넘게 우리아파트와 역사가 있는 나무입니다.
원상복구 해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 등록일 | 2024-06-07 오전 9:05:56 | ||
|---|---|---|---|
| 답변내용 | 구정 운영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녹천역 벚나무 제거 이의” 문의 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도통행상의 안전을 확보하고 최대한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했던 사항이 귀하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다는 말씀 드립니다. 해당 구간은 녹천역으로 가는 진입로로 이용되고 있으나 보행약자들(휠체어 및 유모차)의 이용이 어려울 정도로 실제 유효보도폭이 1m 정도로 좁아 보도가 아닌 도로쪽으로 계속 이동하는 위험한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되었습니다. 최근 보도공사를 시행하게 되면서 보도폭 개선을 위해 가로수를 제거하지 않고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관련부서에서 여러 방면으로(방음벽 또는 아파트 휀스 이동 및 도로폭 축소 등)검토하였으나 실효성이 떨어져 부득이하게 가로수를 정비하는 방향을 검토하게 된 점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해당 구간은 유효보도폭 1m로 가로수 식재 조건 및 보도의 유효폭인 “보행약자를(휠체어 등) 위해 최소 2미터(부득이한 경우 1.5m) 이상으로 보도폭을 유지해야 한다는 조건”에 부합하고 있는 등 보행약자에 대한 배려 및 쾌적한 보행에 보다 중점을 두었던 상황입니다. 귀하께서 말씀주신대로 다른 분들의 의견을 반영한다해도 각각의 의견은 너무나 다양함에 따라 모든 분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해당 사업을 추진하는데는 사실상의 한계가 있음에 따라 가로수로 인해 보행약자분들의 통행이 어려울 정도로 유효 보도폭이 확보되지 않는 시급한 상황에서 일부 상이한 의견때문에 소수의 보행약자분들게 지속적인 불편을 드릴 수 없는 사안임을 안내드리며, 이와는 별개로 수목이 반드시 필요한 초안산 등 산림생태환경이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음을 알려드립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가로경관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도록 하겠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리구 공원여가과(☎2091-3775)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이전글 |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
|---|---|
| 다음글 |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