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도봉01번 마을버스에 관하여 | ||
|---|---|---|---|
| 진행상태 | > > ![]()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24.07.11 |
| 조회수 | 1050 | ||
| 첨부파일 | |||
도봉01번 버스에 관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가장 궁금한 점은 배차간격입니다.
12분이라고 명시되어 있는것과 달리 실상은 12~25분 까지 편차가 굉장히 심합니다.
물론 도로교통상황에 따라 버스 운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운행하는 총 버스 수가 적어서 생기는 현상일 수도 있고요.
그러나 그렇다면 배차간격을 18분으로 두는 등 배차 간격을 조정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배차간격을 보고 시간이 급박할때 버스를 놓치면 다음버스를 기다릴지 다른 대안을 택할지 선택을 하는데
늘 속으면서도 이번까지 믿어보자 했다가 낭패를 본 경험이 적잖습니다.
아니 허다합니다.
이전 문의글로 미루어 보았을때 버스증원은 돈없다 불가능 하다 라는 답변을 보았습니다.
버스증원은 안되더라도 최소한 배차간격은 적절하게 표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궁금한 점은 배차간격입니다.
12분이라고 명시되어 있는것과 달리 실상은 12~25분 까지 편차가 굉장히 심합니다.
물론 도로교통상황에 따라 버스 운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은 운행하는 총 버스 수가 적어서 생기는 현상일 수도 있고요.
그러나 그렇다면 배차간격을 18분으로 두는 등 배차 간격을 조정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배차간격을 보고 시간이 급박할때 버스를 놓치면 다음버스를 기다릴지 다른 대안을 택할지 선택을 하는데
늘 속으면서도 이번까지 믿어보자 했다가 낭패를 본 경험이 적잖습니다.
아니 허다합니다.
이전 문의글로 미루어 보았을때 버스증원은 돈없다 불가능 하다 라는 답변을 보았습니다.
버스증원은 안되더라도 최소한 배차간격은 적절하게 표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민원 답변 내용
| 등록일 | 2024-07-16 오전 9:18:01 | ||
|---|---|---|---|
| 답변내용 |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 "도봉01번 버스 배차간격 개선"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현재 도봉01 노선은 현재 5대의 버스가 평일 9분∼25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귀하께서 말씀해주신 바와 같이 도로교통 상황에 따라 유동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또한 최근 운수회사측에서도 기사이직으로 인한 수급 불균형, 기사 휴게 및 식사시간 보장 등 근로기준법 강화에 따라 무리한 운행지시를 강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구는 우선적으로 기사수급 원활화를 위해 구 차원에서 홍보하고 있으며, 출퇴근 시간대는 배차간격이 준수될 수 있도록 행정지도하는 등 이용 주민의 불편이 다소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정류소 버스도착안내를 위해 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작년부터 확대 설치하고 있으며 서울시 예산 등 다양한 재원을 확보하여 명확한 배차시간 확인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교통행정과 권지수 주무관(☎ 02-2091-4160)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4년 7월 15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
||
| 이전글 | 음식물쓰레기 수거 |
|---|---|
| 다음글 |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