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쌍문역4번출구 주변 자전거 천국~~~ | ||
|---|---|---|---|
| 진행상태 | > > ![]()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24.11.19 |
| 조회수 | 741 | ||
| 첨부파일 | |||
씽문역4번출구 방향
다이소앞 인도가 사라졌어요.
도봉로 495앞에도~~~~
자전거족들 좀 더 편하자고
자전거 인프라도 없는곳에
인도에 따릉이,공공자전거 등등
인도를 가득채우시나요.
이제는 줄이든지
거치대를 다른곳으로 이동 시키든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서울시에서 업자 챙기느라
내려주는 물량 받기만 하지 마시구~~~
수고요.
다이소앞 인도가 사라졌어요.
도봉로 495앞에도~~~~
자전거족들 좀 더 편하자고
자전거 인프라도 없는곳에
인도에 따릉이,공공자전거 등등
인도를 가득채우시나요.
이제는 줄이든지
거치대를 다른곳으로 이동 시키든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서울시에서 업자 챙기느라
내려주는 물량 받기만 하지 마시구~~~
수고요.
민원 답변 내용
| 등록일 | 2024-11-22 오후 5:15:34 | ||
|---|---|---|---|
| 답변내용 |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 "쌍문역 4번 출구 인근 자전거 정리"에 관한 것으로 이해(또는 판단) 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쌍문역은 지하철을 이용하기 위해 자전거로 역까지 왕복하는 구민이 많아 타 지하철역의 사례로 판단할 경우 자전거보관대를 폐지한다면 자전거들이 더 무질서하게 주정차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나. 민원인이 첨부한 사진과 구청에서 확인한 결과 쌍문역 4번 출구에 무질서하게 주정차된 자전거는 서울시의 공공자전거(따릉이)가 아니라 사설업체의 전기자전거로 관련 현재 법률이 없어 적당한 제제 방안이 없습니다. 다. 도봉구청에서는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편리성 조화를 꾀하고 전기자전거의 경우 사설업체가 책임을 져야 하지만 구민의 편의를 위해 정기 또는 수시로 모든 자전거를 정리하고 방치자전거 적발 및 수거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동킥보드와 전기자전거의 견인에 관해서는 담당부서인 교통지도과의 답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교통행정과(☏02-2091-4163)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4년 11월 22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
||
| 등록일 | 2024-11-26 오후 3:07:35 | ||
|---|---|---|---|
| 답변내용 |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쌍문역 인근은 수시로 해당 관리 업체에게 수거 및 정리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민원주신 사항과 관련하여, 현재 우리구에서는 서울시 지침대로 견인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서울시에서 관련 법령 정비 후 지침이 변경되면 지침에 따라 개인형이동장치 견인업무를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교통지도과(☏02-2091-4123)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4년 11월 26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
||
| 이전글 | 도봉구청과 금호건설의 24시간 공사 소음 및 안전 관리 방치, 개인정보 관리 미흡에 관한 건 |
|---|---|
| 다음글 | 창2동 53, 57, 59길 주차시설 추가 확보 필요할 것 같아요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