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덕성여대 일반인 출입 관련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4.12.09
조회수 600
첨부파일
1. 항상 구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2. 구내에 위치한 대학교인 덕성여자대학교에 관한 사항입니다.

대학교는 초중고 등과는 다르게, 성인이 주체가 되는 공간이며, 이에 타대학들은 일반인 출입이 자유롭습니다.
제가 다녔던 대학도 여전히 인근 주민들과 공생을 하고 있습니다.
(초중고 의 경우에도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으면, 인근 주민들에게 운동장 개방 시간(보통의 경우 주말)을 정해 놓습니다.)

교내에서 공연이 열리기도 하고, 인근 주민의 쉼터와 간단한 운동을 하는 공간으로도 활용됩니다.
또한, 구의 예산과 시의 예산을 많은 부분 받아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공간도 큰 부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구민이 아닌 전국에서 학생들이 찾아오는 공간이기에, 인근 주민들에게 적지 않은 피해를 주고, 또한 양해를 해주고 있습니다.

3. 허나, 그 공간을 전혀 출입을 못하게 하는 것은 어떤 이유인지 궁금합니다.
학생들이 활용하는 학교을 출입한다거나, 도서관을 이용하고 싶다거나, 학사일정에 방해될 만한 활동을 하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주중 낮시간에는 학생들이 주인이 되는 시간이기에 출입을 통제한다면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중 저녁 이후의 시간이나, 주말에는 개방하여 동네 주민이 거니는 공간이 되는 것이 어떤 문제가 있는것인지요?

4. 교내에 CCTV 등으로 다 확인이 될터이기에, 어떠한 불미스러운 작은 일에도 다 관리가 가능함에도,
주중 저녁 이후의 시간이나, 주말에는 개방하여 동네 주민이 거니는 공간이 되는 것이 어떤 문제가 있는것인지요?

4. 도봉구청에서도 이를 알아봐 주시고, 합당한 이유가 있지 않은 사항이면, 협의하에 학생들이 없는 주말에라도 인근 주민에게 개방할 수 있도록 대책 강구 부탁드립니다.

* 제가 생각을 해서 아래와 같은 이유를 생각해 보았으나, 다 해당이 없어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코로나? - 이미 끝난지 오래입니다.
여대이기 때문에? - 학생들이 활동하는 시간을 제외하자고 말씀드렸습니다.
동덕여대 같은 소요사태? - 학교의 방침(여대에서 일반대로의 전환)에 대해 학생과 학교간의 대립이기에, 일반인과는 관련 없는 사항입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4-12-10 오후 2:16:15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 "덕성여대 교내 일반인 출입 허용 요청"에 관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3. 도봉구청에서 해당 민원을 해결해 드리지 못함에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해당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 귀하의 불편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관할 기관인 "덕성여자대학교"로 즉시 이송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감사담당관 한선주주무관(☏02-2091-2062)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4년 12월 10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덕성여대 일반인 출입 관련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현수막제거요청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