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맑게하는 청소노동자의 삶 지켜주세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5.06.06
조회수 15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도봉구 거주하는 청년이자 아침마다 동네를 깨끗하게 해주는 청소노동자들께 감사한 마음을 품고 운동하는 시민입니다.
도봉구 청소노동자들의 부당해고가 아직도 해결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상시 계속적인 일자리에 정규직으로 고용된 청년 노동자가 어느날 회사가 시키는 대로 서명을 했다니 계약 만료가 되어 해고되다니요.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니 마음이 너무 무겁습니다.
청년이 웃는 도봉구 청년이 당당한 도봉구가 되려면 먼저 도봉구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청년들부터 지켜주새요. 이제 날이 더 더워지고 청소노동자들의 구슬땀도 더 커질 것입니다. 그 수고를 제발 귀하게 여겨주십시오. 부당한 해고 철회하고 청년노동자들이 웃으며 당당하게 일하는 도봉구 만들어주세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5-06-12 오후 3:45:00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청소대행업체는 도봉구청 산하 기관이 아닌 용역계약을 통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을 수행하는 민간 기업으로서, 해당 기업의 인사·노무 및 경영 제반 사항에 대한 결정은 구청장의 개입 여지가 없는 사업주 고유의 경영권입니다. 따라서 해고 관련 분쟁은 근로자와 사용자가 관련법과 절차에 따라 해결하여야 할 사안임을 알려드립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자원순환과 이승현 주무관(☏02-2091-3262)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5년 06월 12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도봉구 맑게하는 청소노동자의 삶 지켜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