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성대야구장 눈썰매장 후기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 등록일 2025.12.28
조회수 24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오늘 아이들과 성대야구장 눈썰매장을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매년 여름과 겨울 접근성 좋고, 시설도 좋아서 늘 방문했지만, 이번에는 '업체를 배불려 주기위해 구민들의 지갑을 털어가는 곳'이라 생각되어 글을 씁니다.

1. 눈썰매 외 눈놀이 시설 부재.
28일 방문했을 때 소형 슬로프가 운영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시설이나 안전상의 문제로 운영되지 않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슬로프가 운영되지 않을 때 아이들이 눈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하는데, 그러한 공간이 없었습니다. 지난해에는 눈언덕(?)이 있어서 눈썰매를 못타는 영유아들과 슬로프 쉬는시간에 눈놀이를 할 수 있었는데 아쉬웠습니다.
지난해 운영됐던 눈놀이 공간에는 별도의 시설이 없고 그냥 이글루 모형이 덩그러니 있었습니다. 유료시설로 사람들을 몰기 위해 눈놀이 공간을 없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부대시설의 바가지 요금.
불쾌함을 가장 많이 느낀 부분입니다.
유료시설의 바가지 요금이 너무 심했습니다. 놀이기구 1회 탑승료 4500원, 5회 2만원이었고, 이 가격은 중고거래 어플 ‘당x’에서 서울랜드 종일권이 2만원에 거래되고 있는 것에 비교해보면 쉽게 납득 할 수 없는 가격입니다. 청장님과 관계 공무원들께서는 이 가격이 납득되시는지요.
또한 영아 3명이 탑승 할 수 있는 크기의 회전목마가 있었는데, 저희 남매가 타려고 하니 4500원 짜리 티켓 2장을 요구했습니다. 해당 회전목마는 서울랜드에서 2천원에 영아 3명이 동시에 탑승 할 수 있는 똑같은 크기의 회전목마입니다. 최근 강북구에서 크리스마스 행사로 운영했던 회전목마는 20명 정도의 인원이 동시에 탑승 할 수 있는 크기로 1회 탑승 요금이 1천원이었던 것에 비교하면 바가지 요금이 얼마나 심각했는지 공감하실런지요.
그 외로 다양한 유료 시설들이 많이 낡고 노후한 상태였습니다.

3. 빙어체험/튀김 요금
빙어잡기는 15마리에 5000원이고 튀김은 12마리에 3500원이었습니다. 나머지 3마리는요? 잡은 빙어 12마리만 튀겨주는게 이상했습니다.

뉴스에서 보던 바가지요금을 온몸으로 실감하고 왔습니다.
그 넓은 성대야구장 부지에 눈놀이공간 부재와 무료 눈썰매 슬로프는 2개이고, 그 외는 대부분이 외부업체 주머니를 위한 공간으로 채워진 곳에 두 번 이상 방문하는 구민이 있을까요?
구청에서 하는 이벤트라고 해서 아이들과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한 곳에서 이렇게 불쾌함만 가득 안고 돌아오기는 처음이네요. 그동안 도봉구에서 하는 다양한 행사와 물놀이장 눈썰매장은 꼭 챙겨다녔는데, 앞으로 방문 할 생각은 없습니다.
제 후기로 외부업체가 변경되진 않을테고, 구청에서도 한번 들어온 외부업체를 바꾸진 않을테니 안가는게 최선이라는 생각입니다.

청장님. 구민들의 세금으로 업자들의 주머니를 채워주는게 해당 사업의 취지인지 여쭤봅니다. 무료 눈썰매장은 미끼이고 결국 업자들을 위해 구청이 지원해준 것 같은 모습에 큰 아쉬움을 느낍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6-01-03 오후 2:38:40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 "눈썰매장 운영에 대한 개선요청"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눈놀이동산, 소형 슬로프 등이 운영되지 못한 채 이용요금이 상대적으로 비싼 놀이기구 및 체험존 위주로 이용하게 되어 불편을 드린 점 송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나. 올해 도봉구 눈썰매장도 예년과 같이 시설을 모두 갖추어 개장할 계획이었으나 준비기간 대부분 인공 눈 제작에 적합한 온도가 되지 못하여 눈 관련 놀이시설 운영이 개장일에 맞추어 운영되지 못하였습니다.
다. 그러나, 현재 소형 슬라이드가 완성이 되어 운영중이며 이번 주 내로 눈놀이 동산 또한 운영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라. 말씀하신 놀이기구 요금과 관련하여서는 가격 인하를 검토하였으나 현장여건과 운영비용 등의 사유로 인해,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기존보다 이용시간을 2배로 확대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차년도 썰매장 운영시에는 요금인하를 적극 검토하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 아울러, 빙어잡기는 잡은 마리 수만큼 튀길 수 있도록 하여 운영업체에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4.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5년 1월 3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성대야구장 눈썰매장 후기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눈탱이 오브 눈탱이 도봉구 눈썰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