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배민 B마트 도봉쌍문점 스피커 소리, 배달 오토바이 소음 땜에 미치겠습니다.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5.08.07
조회수 201
첨부파일
배민 B마트 도봉쌍문점 최근부터 다시 마이크 소리 크게 틀어놓고, 알림음 삐비비 소리도

점점 크게 틀어놓고 수시로 울려서 정말 스트레스 받습니다.

아침 7시부터 여자목소리 안내방송이 쩌렁쩌렁 울리고 밤까지 계속 삐비비 알림음과 안내방송이

계속 건물밖으로 새어나와 날씨가 이제 아침 저녁에는 좀 선선해지는데 창문도 못열겠습니다.

몇년전부터 민원 넣어도 잠시만 조용하고 조금만 지나면 다시 또 볼륨 크게 틀어놓는 악행을 계속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민폐기업 배민은 본인들 건물앞에는 배달오토바이를 못세우게 해놔서

배달맨들이 건물뒤쪽으로 몰려와 빌라앞 도로를 지들 주차장인거 마냥 모여서 떠들고 담배피고

배달주문받으려고 배민 B마트건물 뒤쪽에 몰려옵니다.

바로 옆에 있는 저희 빌라는 배민건물 소음 울리고 배달맨들이 계속 빌라 앞으로 와서

대기하고 출발하여 오토바이 소음이 너무 심합니다.

하루에도 열댓명이 계속 몰려와서 빌라앞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주문받으면 부르릉거리면서 출발하고

배달끝나고 다시 돌아와서 빌라앞에서 대기하는 통에 오토바이 소음이 아침부터 끊이지가 않습니다.

빌라주민들이 배달맨들과 시끄럽다고 몇번 싸웠는데도 계속 몰려옵니다.


민폐기업 배민에게 스피커 소음에 대한 강력한 주의주치를 부탁드리고 오토바이도 빌라앞으로 못오게 지도조치해주세요.

배민 주문땜에 배달맨들이 찾아오는거면 본인들 건물 앞에다가 정차해서 대기하게 하도록 조치부탁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5-08-11 오후 5:19:50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 "배민B마트 도봉쌍문점 스피커 소리 및 배달 오토바이 소음"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우선 소음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점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에 대한 기후환경과의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스피커 소리와 관련하여, 현장 책임자에게 민원 사항을 전달하고 외부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마이크 및 알림음 소리 볼륨을 줄여 소음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나. 배달 오토바이 소음과 관련하여, 현장 책임자에게 민원 사항을 전달하고 배달 오토바이가 업체 정문에 정차하여 물건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다. 한편 빌라 앞에 오토바이가 정차하는지 확인 차 방문하였으나 차량 확인이 어려움을 알려드리며, 오토바이 차량 번호 확인이 가능한 경우 해당 차량 소유주에게 민원 사항을 전달하고 차량 공회전 자제 및 오토바이 배기관(머플러) 점검 등의 차량 정비를 통해서 인근 주민의 불편사항을 줄일 수 있도록 행정지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앞으로 해당 장소에서 유사한 소음 발생 시 확인하여 재차 안내하고 소음 저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도·관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기후환경과 권기훈 주무관(☏02-2091-3243)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5년 8월 11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배민 B마트 도봉쌍문점 스피커 소리, 배달 오토바이 소음 땜에 미치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보궐선거를 하여야 하는지 명확한 답변을 요청드립니다.
다음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