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를 보여줍니다.
제목 공사현장 진동과 분진에 살수가 없어요!(1)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작성자 ○○○ 등록일 2025.08.08
조회수 158
첨부파일
공사현장
진동으로 인해 살수가 없어요.

매일 안전과는 무관하게 계속적인 진동과 충격음으로 집에서 쉴수가 없어요. 아무리 공사기간 막바지에 달해도 최소한의 안전기준(소음분진등 산업안전 관련기준)70dB초과 를 매일 합니다.

시정,계도 부탁드립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 상세보기로 등록일,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등록일 2025-08-11 오후 4:46:57
답변내용 1. 안녕하십니까? 도봉구청장 오언석입니다.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한 검토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도봉동 634-6(다이아포레) 주변 공사현장 소음, 진동 및 분진”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우선 소음, 진동 및 분진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점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에 대한 기후환경과의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공사 소음과 관련하여 현장 책임자에게 민원 사항을 전달하고 「소음·진동관리법」제22조 특정공사 사전신고에 따라 저소음 장비 사용 및 큰 소음이 발생하는 작업을 진행할 경우 분산 작업하고 작업자 교육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행정 지도하였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공사 단계는 8월 중순까지 마무리가 될 예정임을 확인하였습니다.
나. 공사로 인한 분진 저감을 위해 「대기환경보전법」제43조에 따른 비산먼지 발생 작업 중 살수 작업을 병행하고, 작업 후 현장 및 주변 도로를 정리 하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다. 공사가 끝날 때까지 수시로 현장 출장하여 지도 점검하겠으며 소음, 진동 및 분진으로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기후환경과 생활환경팀 김영인 주무관(☏02-2091-3247)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도봉구청장 오언석이 더 가까이 다가가 함께 소통하겠습니다.

2025년 8월 11일
도봉구청장 오언석 드림

공사현장 진동과 분진에 살수가 없어요!(1)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 인도에서 자전거 주행 단속 해주세요
다음글 민원인 요청에 의해 비공개된 게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