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불편신고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 민원 수신 방법,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덕릉로60아길9(창3동) 통장의 몰지각한 행동에 대해 자격검증하여 주십시요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수신 받지 않음
작성자 심나미 등록일 2019.07.08
조회수 26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저는 창3동 주민 입니다
제가 세를 들어 사는 집은 통장 집인데 세를 들어온지 몇일 안되서 거실 천장에서 누수가 생겨서 피해를 입고
주인에게 얘기 했더니 그런집도 있고 저런집도 있는거 아니냐 며 사과를 하기는 커녕 이상한 사람 취급을 했고
그후 수리도 안해주고 알아서 하라는 식을 몰지각한 행동을 했고 참았습니다
그후 1층에 살던 할머님이 이사를 가고 세입자가 이사를 왔는데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제가 사는 안방 창문에 실외기를 설치하라고 하여
제가 외출한 사이에 설치를 해 놨더군요
이사온 세입자에게 확인한 증거도 있습니다
새벽이면 에어컨 실외기 돌아가는 소리에 잠을 못자고 있었고
참기 힘들어서 실외기를 다른 곳에 이동해
달라고 했더니 모른척하고 세입자 전화번호를 달라고 해도 모른척
1층 세입자를 찾아가도 만날수 없고 급기야
112신고를 했고 경찰관이 와서 실외기를 옮기라고 주인에게 말하니
그렇게 하겠다고 하더니 그후 에도 모른척 하고
1층 세입자를 찾아가 지층 사람들이 몰상식한 인간들 이라고 했다고 말하고
(이간질 시키는 행동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증거도 확보 했습니다)
도저히 참을수 없어서 자비를 들여 에어컨 실외기를 옮기려고 손을 댔는데
1층 세입자에게 지층 사람이 실외기를 파손했다고 고자질 해서
1층 사람들이 내려와 실갱이가 벌어졌고 112신고를 해서 경찰관이 출동했고
통장은 경찰관에게 인사를 하면서 아는 경찰관이네 라고 말했고 서로 인사를 하더니
느닺없이 경찰관에게 저를 조사해 달라고 했는지 저는 파출서에 가서 조사를 받았습니다
1층세입자도 파출소에 가서 저와 대화를 나누던 중 실외기를 주인이 창문에 달라고 했고
지층 사람들이 시끄러울 것 같은데 괜찮냐고 하니 괜찮다고 했답니다
파출소에서 상황을 설명했고 주인과 친분있는 경찰은 저를 올가미 씌우려 했으나
부소장이 사태 파악을 해서 주인에게 전화해서 처리해 주라고 하니 못하겠다고 했고
세입자들 끼리 잘 협의해서 하기로 하고 돌아왔습니다
통장이라는 직무는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을 가진 인격을 갖춘 사람이 자격자 인데
자격의 적격성이 없는 사람을 통장의 임무를 부여한 것에 실망스러움을 감출수 없습니다
이렇게 주민에게 악덕한 일을 하는 사람이 통장을 한다는게 말이 되는지요
물론 이런 비도덕적 사고 방식을 가진 분 인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한길 물속은 알아도 사람은 알수가 없으니 말입니다
이러한 비도덕적인 행태가 드러나고 확인된 이상은 통장의 임무를 부여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아울러 현재 입주한 1층 세입자의 말에 이사와서 모기장이 파손된 것을 수리해 달라고 해도 안해주고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행동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통장으로 서의 자격에 결격사유가 있음이 명백하니
이에 대해 동장 및 구청장의 의견과 대안을 듣고 싶습니다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이며 답변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등록일, 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창3동 전화번호 02-2091-3584
담당자 김인태 등록일 2019-07-10 오후 1:09:15
답변내용 1. 우리 구정에 협조하여 주시는 귀하께 감사 드립니다.

2. 우리구·동 행정에 많은 관심을 갖으시고 통장으로서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과 주민의 불편을 헤아리시고 소관 통 관할 주민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사람이 통장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 말씀에 공감하면서 귀하의 관할 통장의 불편사항에 대하여 귀하 및 민원 대상 통장에 대하여 사실 확인후 답변드리오니 넓으신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심○○님께서 우리구에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해당 통장에게 통장으로서의 품위 유지 및 역할과 임무에 대하여 우리동에서 담당 팀장 및 주무관이 관할 통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촉구 하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4.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창3동주민센터 자치마을팀(☏02-2091-5728, 김인태 주 무관)으로 연락주시면 정성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5 .심○○님!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구민만족도평가

구민만족도평가이며 평가하기를 보여줍니다.
평가하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입니다.
이전글 도봉구창3동주민센터 사회복지과갑질
다음글 창3동 공사장 도보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창3동 이상신

  • TEL

    02-2091-3533

  • 최종수정일

    2019-07-08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