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공유하기 트위터로 보내기 - 새창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새창 네이버 블로그  - 새창
SNS 공유버튼 열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포토갤러리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은빛놀이학교
담당부서 쌍문1동 등록일 2018.05.21
조회수 1060
첨부파일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은빛놀이학교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은빛놀이학교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도봉구 쌍문1동주민센터는 지난 3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의 65세이상 어르신 10명을 모시고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은빛놀이학교」개강식을 개최했다.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은빛놀이학교」는 고독감과 우울감으로 사회적으로 고립된 채 외로이 살아가고 있는 어르신들이 점차 늘어나고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데 지역에서 조금이나마 이웃과 함께 어울리고 관계맺기에 도움주며 삶의 긍정적인 활력소를 불어 넣어주고자 기획되어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첫째, 셋째주 목요일(5~10월) 오후 2시에 1시간 동안 10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총 12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웃음치료를 시작으로 원예치료, 보드게임, 푸드테라피, 한지공예, 천연 비누만들기, 나들이 등 어르신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만한 다양한 문화·여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개강 첫날, 웃음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OO 어르신은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 웃을 일이 거의 없었는데 오늘 하루 진짜 행복하게 웃음 지으며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처음 프로그램에 참여하라고 권유받았을 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이 기대되며, 빠짐없이 꼭 참석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은빛놀이학교』는 쌍문1동주민센터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하는 민·관협력사업으로 전년도에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놀이학교를 운영하여 참여 아동들이 자존감 향상과 자신의 꿈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동 관계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이외에도 거동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신잔치, 명절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경로당 인사릴레이추진지역문제를 고민하고 해소하고자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중인데 동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추진 될 수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입니다.
이전글 나는 요리하는 직원
다음글 자치의 발견, 주민자치회 워크숍 개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쌍문1동 

  • TEL

    02-2091-5552

  • 최종수정일

    2018-05-2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