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자꾸글이 삭제이동되는것인지요?쓰레기무단투기 광고판설치가 그리도 어려운 민원입니까? | |||
| 진행상태 | > > ![]() |
민원 수신 방법 | 수신 받지 않음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16.07.02 |
| 조회수 | 1245 | ||
| 첨부파일 | |||
벌써 이곳에 글을 남긴지도 일년이 넘었군요. 왜 글이 이동조치되는지 이해가 안가는군요.
처음엔 민원업무가 많아 바쁘셔서 그랬거니 생각했습니다. 접수되었다고는 되어있으나 아무런 조치가 없으며 답글커녕 제글만 떨렁 이동조치 되어있더군요. 일년하고도 6개월이 넘어가고는 있으나 아무런 조치를 취해 주시지 않으며 답글조차 볼수 없으셔서 다시한번 민원을 올림니다.
저희 빌라입구 길가에 쓰레기가 항상 넘쳐납니다. 빌라사람들이 돌아가며 청소를 하고는 있으나 청소도 그때뿐 다음날이 되면 길지나가던 사람들이 작지만 하나둘 던져놓고 가는 쓰레기들이 장난이 아닙니다. 한번은 동남아 사람으로 보니던 남성이 스쿠터를 타고 가다 검은 비닐봉투 쓰레기를 아무렇지도 않게던져놓고 가는것을 목격했습니다
너무도 순신간에 일이라 잡고말고도 할수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물론 빌라사람들에 쓰레기봉투를 모아놓는곳으로 정해져 있으나 종량제 봉투가아닌 사탕껍질부터 음료수 캔병프라스틱류 유리 천 폐식용유등 버리는 쓰레기들이 별별종류별로 장난이 아닙니다. 구청에서도 현장 답사를 하시는지요. 하루 이틀 봐서는 소용없구요. 이상한건 빌라입구 큰길가에 건너편 교회건물 우리편건물말고도 3건물이 있는데요 쓰레기모아놓는곳은 우리빌라앞뿐라는겁니다.
이번달 1일부터 15일 까지는 저희가 청소를 맡게되어 최대한 깔끔하게 청소를 하고는 있는데 하루하루 다음날 출근할때면 버려진 쓰레기 들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맞벌이에 아침부터 저녁까지 수고하고 들어오는길에 수북한 쓰레기 더미에 더한번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1일부터 바뀌는 음식물 쓰레기에 벌써부터 검정봉투에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는 비양심적인 사람이 있더군요. 저희 빌라는 큰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월결제를 하고있는데요 저희빌라사람이 아닌 다른건물사람들이 몰래 버리고 가는일도 다반사입니다.
CCTV설치및 커다란 경고문구 무단투기시 벌금등의 광고현수막 및 판등을 설치해 주실것을 다시한번 부탁드리구요.
한번더 아무런답변이 없으시다던지 글이동시 제가 직접 휴가를 내서라도 직접 찾아뵜겠습니다.
이렇다 저렇다 답변 꼭 부탁드리구요. 청소를 하고있음에도 쓰레기 쌓여가고
또한 길가에 저희빌라앞 말고는 종량제쓰레기 놓는곳이 없다는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음엔 민원업무가 많아 바쁘셔서 그랬거니 생각했습니다. 접수되었다고는 되어있으나 아무런 조치가 없으며 답글커녕 제글만 떨렁 이동조치 되어있더군요. 일년하고도 6개월이 넘어가고는 있으나 아무런 조치를 취해 주시지 않으며 답글조차 볼수 없으셔서 다시한번 민원을 올림니다.
저희 빌라입구 길가에 쓰레기가 항상 넘쳐납니다. 빌라사람들이 돌아가며 청소를 하고는 있으나 청소도 그때뿐 다음날이 되면 길지나가던 사람들이 작지만 하나둘 던져놓고 가는 쓰레기들이 장난이 아닙니다. 한번은 동남아 사람으로 보니던 남성이 스쿠터를 타고 가다 검은 비닐봉투 쓰레기를 아무렇지도 않게던져놓고 가는것을 목격했습니다
너무도 순신간에 일이라 잡고말고도 할수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물론 빌라사람들에 쓰레기봉투를 모아놓는곳으로 정해져 있으나 종량제 봉투가아닌 사탕껍질부터 음료수 캔병프라스틱류 유리 천 폐식용유등 버리는 쓰레기들이 별별종류별로 장난이 아닙니다. 구청에서도 현장 답사를 하시는지요. 하루 이틀 봐서는 소용없구요. 이상한건 빌라입구 큰길가에 건너편 교회건물 우리편건물말고도 3건물이 있는데요 쓰레기모아놓는곳은 우리빌라앞뿐라는겁니다.
이번달 1일부터 15일 까지는 저희가 청소를 맡게되어 최대한 깔끔하게 청소를 하고는 있는데 하루하루 다음날 출근할때면 버려진 쓰레기 들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맞벌이에 아침부터 저녁까지 수고하고 들어오는길에 수북한 쓰레기 더미에 더한번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1일부터 바뀌는 음식물 쓰레기에 벌써부터 검정봉투에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는 비양심적인 사람이 있더군요. 저희 빌라는 큰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월결제를 하고있는데요 저희빌라사람이 아닌 다른건물사람들이 몰래 버리고 가는일도 다반사입니다.
CCTV설치및 커다란 경고문구 무단투기시 벌금등의 광고현수막 및 판등을 설치해 주실것을 다시한번 부탁드리구요.
한번더 아무런답변이 없으시다던지 글이동시 제가 직접 휴가를 내서라도 직접 찾아뵜겠습니다.
이렇다 저렇다 답변 꼭 부탁드리구요. 청소를 하고있음에도 쓰레기 쌓여가고
또한 길가에 저희빌라앞 말고는 종량제쓰레기 놓는곳이 없다는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 답변 내용
| 답변부서 | 창2동 | 전화번호 | |
|---|---|---|---|
| 담당자 | 정종권 | 등록일 | 2016-07-21 오전 10:58:56 |
|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평소 동행정 발전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 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먼저 최대한 깨끗하게 청소하시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단투기된 쓰레기 문제로 어려움을 겪으시고 있는 귀하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창2동의 폐기물 및 재활용품 배출요일은 공휴일을 제외한 날의 18:00∼24:00까지 배출하시면 청소대행업체인 경일종합개발에서 수거 처리하고 있습니다. 주택가 지역 골목이 지저분한 몇가지 원인을 보면 배출시간을 지키지 않고 수거 이후에 배출하여 쓰레기가 쌓이는 것처럼 보이며, 재활용품의 경우 투명봉투에 재활용품을 배출하지 않고 검정봉지에 분리되지 않은 것과 혼합하여 배출하고, 본인집이 아닌 전봇대에 쌓아놓는 행위 등의 여러 요인들이 있습니다. 우리동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통?반장 및 직능단체를 활용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공공근로자와 자활근로자가 매일 취약지역을 청소하고 있고, 주민자원 봉사자를 모집하여 골목길 자율청소와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활용 이면도로에 대한 지속적인 청소를 실시하여 주민 불편 사항을 해소해 나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쓰레기 배출요령에 대해 좀더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창2동 골목환경이 깨끗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무단투기 단속을 위한 CCTV 설치 건에 대해서는 위치를 알려 주시면 민원발생 빈도 및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현황등을 고려하여 구청에 설치요구토록 하겠으며, 무단투기 경고판은 위치만 확인되면 바로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을시에 창2동(02.2091.5715 청소담당 정종권)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장마와 무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구민만족도평가
| 이전글 | 평일 집앞 놀이터에 근처 유아원 아이들 20명 가까이 대려와서 놀게하는데 너무 시끄러워서 창문을 열수가 없내요 |
|---|---|
| 다음글 | 창림초3학년아이의 엄마입니다 |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