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불편신고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진행상태, 민원 수신 방법,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방학1동주민센터 직원의 어이없는 태도와 불친절
진행상태 접수 > 처리중 > 완료(현재) 민원 수신 방법
작성자 이은정 등록일 2010.09.07
조회수 983
첨부파일

저희 어머니가 인터넷을 다룰줄 잘 모르시니 딸이 제가 민원을 제기 합니다.

 

어제! 9월 6일, 저희 엄마가 방학1동 주민센터를 방문 하였습니다.

방문하여, 주민센터에서 나눠주고 있는 음식물 쓰레기통을 신청하였구요.

그 담당 직원이 거기다 써 놓고 가면 연락을 준다하였다 하여, 신청을 하고 나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집에 오는길에, 담당직원이 전화를 해서는

"방학동 주민이 아닌데 쓰레기통 신청한거 같은데, 정말 방학동 주민이 맞냐.

그 주소를 검색하니 어머님 성함이 안나온다."

그래서 저희 엄마께서, 무슨 소리냐.

그 주소에 살고 있는거 맞는데 왜 안나온다는 거냐, 그랬더니

"그럼 같이 살고있는 사람 이름을 말해달라"

저희 엄마는 혼자 살고 계십니다. 저는 근처에 따로 살구요.

모든 사람은 다 누군가와 같이 삽니까? 어찌 저런 의심과 당연히 누군가와 살거라는 생각을 하는거죠?

요즘 공무원 시험 어렵다고들 하는데, 친절 교육은 안시키십니까?

그럼 이렇게 반문 할수 있겠더군요.

방학동에 사는지 정말로 확인해야만 쓰레기통을 지급할 수 있다.

정말 그렇다면, 애초부터 신청할때, 주민증 제출 요구 하여, 전산상으로 방학동 주민이 맞는지 아닌지

확인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어떻게 일개 직원이 보기에 그런것 같다, 아닌것 같다 판단하여 사람을 의심하는 겁니까?

그깟 쓰레기통 안받으면 그만이고, 그냥 따로 하나 사도, 얼마 안합니다.

돈문제도 아니고, 우리가 누릴수 있는 혜택 누리겟다는 건데,

세금 잘 내고 잘 살고 잇는 주민을 함부로 의심해도 되는겁니까?

그리고 도대체 뭘보고 방학동 사는 사람이 아닌거 같다고 하는겁니까

뭘보고 그리 판단했는지 확실한 근거를 제시해야 할 겁니다.

그 직원이 다시 전화하여 전산 상 실수였다 죄송하다고 했다지만, 너무 화가 나서 글을 올립니다.

그 더운날에 거기까지 걸어가서 신청했는데 저런 대접을 왜 받아야 합니까?

그리고 전산이 이상해서 알수없어서 물어본거라고 했다는데,

그럼 전산이 제대로 작동하고 나서 확인해 보고, 그때도 의심스러우면 확인을 하셔야 하는거 아닙니까?

그게 그렇게 큰일인가요?

국가 예산 나가는 일이니 작은 일은 아니겠지만, 그렇다면 처음 신청할때 확실하게 하셔야죠.

이게 무슨 일입니까?

제대로 사과 하십시오.

전화 한통 띡해서 의심한뒤에, 다시 전화 띡해서 전산이 이상햇다는 이상한 변명이나 늘어 놓지 마시구요

 

 

 

 

 

민원 답변 내용

민원 답변 내용이며 답변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등록일, 답변내용을 보여줍니다.
답변부서 방학1동 전화번호
담당자 박재선 등록일 2010-09-07 오후 6:13:32
답변내용 우선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신 불편사항에 대하여 조사해 본 결과

당일 어머님과 상담을 한 직원은 우리 동 주민센터 공무원이 아닌

복지도우미로서 확인되었습니다.

공무원이 아닌 아르바이트 직원이라 하더라도 평소 직무에 대하여

지도,감독을 하여야 하는 공무원입장에서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은정님과 어머님께서 불쾌하신 사항에 대하여 다시한번 마음깊이 사과의

말씀을 올리면서, 해당직원에 대하여 보다 철저한 교육을 통하여 추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막바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에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구민만족도평가

구민만족도평가이며 평가하기를 보여줍니다.
평가하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입니다.
이전글 방학1동 루터교회
다음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방학1동 김기홍

  • TEL

    0220915609

  • 최종수정일

    2010-09-0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