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포토뉴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둘리뮤지엄, 최우수 등급 녹색건축인증 현판 제막식 개최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등록일 2021.12.01
조회수 216
첨부파일
도봉구 둘리뮤지엄, 최우수 등급 녹색건축인증 현판 제막식 개최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도봉구 둘리뮤지엄, 최우수 등급 녹색건축인증 현판 제막식 개최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도봉구 둘리뮤지엄, 최우수 등급 녹색건축인증 현판 제막식 개최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둘리뮤지엄의 녹색건축인증(최우수 등급) 현판 제막식이 11월 23일 둘리뮤지엄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도봉구 및 둘리뮤지엄 관계자와 인근의 쌍문1동 어린이집 아이들도 함께하여 의미를 더했다.

 

녹색건축 인증제도는 국토교통부와 환경부에서 주관하여, 에너지 절약 및 환경오염 저감에 기여한 건축물에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은 토지이용 및 교통 에너지 및 환경오염 재료 및 자원 물순환 관리 유지관리 생태환경 실내환경 7개 전문분야의 평가 항목별 점수를 합산하여, 최우수(그린1등급) 우수(그린2등급) 우량(그린3등급) 일반(그린4등급) 4개의 등급을 부여한다.

 

둘리뮤지엄은 지난 2015년 5월 녹색건축인증 최우수 등급을 받아 2020년 5월부로 5년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으나, 올해 4월 「녹색건축 인증에 관한 규칙」개정되며, 연장심사를 통해 5년간 인증 유효기간을 연장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둘리뮤지엄은 지난 9월 연장심사 신청서를 제출해 2021년 11월 11일 최우수 등급을 인증받았다.

 

이번 둘리뮤지엄의 녹색건축인증(최우수 등급) 유효기간 연장은 전국적으로 두 번째 사례이며, 수도권 최초 사례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어린이 대상 공립박물관인 둘리뮤지엄이 녹색건축 인증 최우수 등급 유효기간을 연장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둘리뮤지엄을 이용하는 주민과 아이들이 모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건축물로 유지 관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도봉구 둘리뮤지엄, 최우수 등급 녹색건축인증 현판 제막식 개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다음글도봉구, 아동권리 증진 토크콘서트 개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최종수정일

    2021-12-01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