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근현대사 기억영상 프로젝트 ‘역사문화콘서트’ 개최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1.11.25
조회수 91
첨부파일

○ 근현대사 기억영상 프로젝트 ‘역사문화콘서트’ 11월 27일 개최
 - 비대면으로 진행된 ‘근현대사 기억영상 프로젝트’를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기회
 - 우리나라 역사를 음악과 영상으로 만나보는 융복합 공연
 - 11월 27일(토) 오후 4시 덕성여대 약학관 덕성아트홀에서 무료 관람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우리나라 역사를 바로 알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음악·영상 융복합 공연 「역사문화콘서트」를 11월 27일 덕성여자대학교 약학관 덕성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역사문화콘서트」는 도봉구 도봉문화재단에서 2020년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한 「근현대사 기억영상 프로젝트」를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영상 상영회로만 진행되었던 프로젝트 작품을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 다시 주민들에게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프로젝트는 ‘6·10 민주항쟁’을 기억하는 “타는 목마름”을 시작으로 ‘제주 4·3사건’,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등 한국 근현대사의 굵직한 8대 사건을 조명한 영상 시리즈로 구성됐다. 도봉구 지역예술인과 주민이 직접 작곡, 편곡, 연주, 촬영, 편집 등 영상 제작에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공연은 11월 27일 오후 4시부터 덕성여자대학교 약학관 덕성아트홀에서 진행된다.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콘서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많은 주민과 예술인들이 무대에 대한 열망이 커지는 이 시기에 역사문화콘서트를 통해 우리나라 역사를 바로 알고, 쉽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지역문화팀 02-908-2911 


도봉구, 근현대사 기억영상 프로젝트 ‘역사문화콘서트’ 개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전국 지자체 최초 데이터 전용 취합플랫폼 구축
다음글도봉구, 창동역서 2021년 아동학대예방의 날 캠페인 벌여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정동훈

  • TEL

    02-2091-2655

  • 최종수정일

    2021-11-25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