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 테이블 표식’으로 지역 내 음식점 지원
담당부서 보건위생과 등록일 2021.09.13
조회수 223
첨부파일

○ 도봉구, 지역 내 음식점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 테이블 표식’ 제작 지원
 - 음식점 사적모임 기준 변경에 따른 영업주와 이용자의 혼란 방지
 - 표식 뒷면에는 안심콜로 출입 관리하는 ‘도봉구 안심콜’도 함께 지원
 - 9월 말까지 지역 내 일반?휴게음식점 등 3,200여 개 업소에 배부 및 홍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으로 음식점 사적모임 기준이 변경(18시 이전: 접종완료자 2명 포함 6인까지, 18~22시 접종완료자 4명 포함 6인까지)됨에 따라 구민들의 혼란 방지를 위해 지역 내 음식점에 ‘백신 접종완료자 테이블 표식’을 지원한다.

 

영업주는 손님이 백신 접종 완료자(최종 접종 후 14일 경과자)임을 쿠브앱, 증명서 등으로 직접 확인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손님 테이블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테이블에 표식을 세워두면 된다.

 

표식 앞면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 포함 테이블’임을 알리는 문구가, 뒷면에는 불편한 출입자명부 작성을 대신할 편리한 ‘도봉구 안심콜(02-955-1116)’ 도 함께 안내되어 식당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편의를 더했다.

 

표식은 지역 내 일반?휴게음식점 및 제과점 3,200여 개 업소에 약 3~5개 지원되며, 일회용 마스크(WK뉴딜국민그룹 코로나 종식응원 기부품)도 업소당 50장씩 현장에서 같이 배부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지역 내 식품접객업소의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사적모임 기준도 세분화되어 백신 접종완료자 포함 테이블인 경우 민원의 소지가 많아 행정 일선에서도 애로사항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현실이다. 민원의 소지를 없애고 업주를 비롯한 같은 매장을 이용하는 다른 손님들의 불안과 혼선을 줄이기 위해 이번 표식을 지원하게 됐다. 지역 내 음식점 운영에 작지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보건위생과 식품행정팀 02-2091-4453
 


도봉구,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 테이블 표식’으로 지역 내 음식점 지원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2021년 기후위기 대응 작품공모전 시상식 개최
다음글도봉구청장, 구청장協 ESG 연구용역 보고회서 금고 지정 기준 마련 당부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정동훈

  • TEL

    02-2091-2655

  • 최종수정일

    2021-09-1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