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포토뉴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한국인권도시협의회, 6월 8일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지 후원금 전달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등록일 2021.07.02
조회수 97
첨부파일
한국인권도시협의회, 6월 8일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지 후원금 전달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한국인권도시협의회, 6월 8일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지 후원금 전달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한국인권도시협의회, 6월 8일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지 후원금 전달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한국인권도시협의회(회장 서울시 도봉구청장 이동진)’는 6월 8일 서울 시민청에서 군부 쿠테타에 맞선 미얀마 국민들의 민주화 운동을 지지하고자 후원금 1천만 원을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에 전달했다.

 

오전 11시에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협의회 회장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하여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김미경 은평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김정식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청장, 박승원 광명시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 공동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얀나잉툰(YAN NAING HTUN) 등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한국인권도시협의회는 “지난 4월 27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회원도시 단체장들은 미얀마 민주화운동이 우리의 5.18광주민주화운동과 역사적 공통점이 있으며, 당시 우리가 세계인의 관심과 지원을 간절하게 희망했듯 세계인의 절실한 도움을 바라는 미얀마 국민들에게 작게나마 힘을 보태기로 결정했다.”고 이날의 의미를 밝혔다.

 

이동진 협의회장(서울시 도봉구청장)은 “미얀마의 군부 쿠데타가 길어지며 정치, 금융, 종교, 방역 등 국민들의 전반적인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며, “국민들의 열망으로 피운 민주화가 하루빨리 이루어지길 바라고, 이번 후원금 전달로 미얀마 군부의 탄압에 맞서 투쟁하고 있는 미얀마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길 기원한다.”며 응원의 뜻을 더했다.

 

미얀마 민주주의 네트워크에 전달한 후원금은 미얀마 국민들의 민주화 운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인권도시협의회, 6월 8일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지 후원금 전달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서울시 4無 안심금융 융자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다음글도봉구, 진정한 협치의 실현 ‘협치도봉 50+원탁회의’ 개최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최종수정일

    2021-07-0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