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포토뉴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진정한 협치의 실현 ‘협치도봉 50+원탁회의’ 개최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등록일 2021.07.02
조회수 106
첨부파일
도봉구, 진정한 협치의 실현 ‘협치도봉 50+원탁회의’ 개최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도봉구, 진정한 협치의 실현 ‘협치도봉 50+원탁회의’ 개최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도봉구, 진정한 협치의 실현 ‘협치도봉 50+원탁회의’ 개최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도봉구, 진정한 협치의 실현 ‘협치도봉 50+원탁회의’ 개최 해당 이미지입니다 - 새창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2022년 구단위계획형 시민참여예산’ 의제 선정을 위한 「협치도봉 50+ 원탁회의」가 6월 2일(수) 오후 2시,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개최되었다.

 

「협치도봉 50+원탁회의」는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을 위해 다양한 협치주체들이 모여 협치의제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도봉구만의 특징적인 의제 숙의 공론장이다.

 

이번 50+원탁회의는 구민제안 및 시민참여예산 공모 등으로 발굴한 의제 1,870여 건에서 총 7차에 걸친 사전검토 과정을 거쳐 추출한 8개 의제 중, 2022년 민관협치로 추진되기를 희망하는 3가지 의제를 심사위원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구는 총 8개의 의제 중 투표를 통해 1. 자원 선순환 인식개선을 위한 도봉 RW(Recycable Waste) 마일리지 2. 청소년 기후 위기대응 실천 프로젝트 3. 깨끗한 도봉, 간접흡연 방지를 위한 민관합동 모니터링 및 시설 개선 4. 동네 가게와 함께하는 로컬 상권 활성화 5. 도봉 도시공원 거버넌스 구축 사업 6. 무장애 도시 도봉 만들기 7. 시민 편의 중심의 교통 거버넌스 구축 8. 저층 주거지 마을관리소 설치 순으로 우선 순위를 결정했다.

 

선정된 의제는 오는 6월 말까지 숙의의 과정을 거쳐 실행계획으로 구체화되고 7월 초 협치도봉구회의 승인을 받아 ‘2022년 지역사회혁신계획’으로 확정될 전망이다. 8월 말에는 서울시 참여예산위원회 최종 승인을 통해 2022년도 예산 시비 보조금 10억 확보가 결정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시민참여예산 구단위계획형 사업은 기존의 사업 제안단계에 머물러 있던 주민의 참여권한을 사업 발굴, 선정, 실행, 평가에까지 전 과정을 민과 관이 함께 수행할 수 있도록 확대한 것.”이라며, “선정된 의제들이 협치의 과정으로 말미암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봉구, 진정한 협치의 실현 ‘협치도봉 50+원탁회의’ 개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한국인권도시협의회, 6월 8일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지 후원금 전달
다음글도봉구, 창동역 2번 출구 연중무휴 ‘스마트도서관’ 개관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이주영

  • TEL

    2091-2653

  • 최종수정일

    2021-07-0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