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쌍문채움도서관, 예술 특성화 프로그램 ‘다락방 아뜰리에’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1.02.23
조회수 168
첨부파일

○ 도봉구 쌍문채움도서관, 오는 4월부터 예술 특성화 ‘다락방 아뜰리에’ 운영
  - 지역 주민 누구나 도서를 활용하여 드로잉 작업하는 예술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 창작공간 제공, 교육 지원, 전시, 동아리 개설 등 다채로운 이용자 서비스 제공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채움도서관에서는 예술 특성화 프로그램 ‘다락방 아뜰리에’를 오는 4월 본격 운영한다.

 

다락방 아뜰리에는 지역주민 누구나 예술 도서와 드로잉 재료를 자유롭게 활용해 창작·전시하는 예술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2019년 12월 지역 내 유일한 예술 특성화 도서관으로 개관한 쌍문채움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예술 창작 활동을 무료로 지원하고자 한다.

 

올해 다락방 아뜰리에는 정기 교육과 함께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원데이 클래스, 이용자 참여 개방, 동아리 개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봉문화재단은 2월 중순부터 3월까지 ‘꽃 수채화 기초반’, ‘캘리그라피 기초체험반’, ‘색연필드로잉 기초반’ 등 시범운영을 통해 예술 특성화 성격을 강화하는 한편, 다채로운 과정을 기획·추진하여 쌍문채움도서관을 도봉구 예술 활동의 토대로 본격 마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쌍문채움도서관 다락방 아뜰리에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운영 시간 및 참여 신청은 매월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쌍문채움도서관의 예술 특성화 프로그램은 도서관의 새로운 변화와 역할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다락방 아뜰리에가 지역주민의 예술 접근성을 높이고, 창의력과 즐거운 호기심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쌍문채움도서관 02-998-0910
 


도봉구 쌍문채움도서관, 예술 특성화 프로그램 ‘다락방 아뜰리에’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전국 최초 줌 기반 국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유스 프로젝트 느루 추진
다음글[포토뉴스] 도봉구, 다락원체육공원 체육시설 태양광발전 업무협약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정동훈

  • TEL

    02-2091-2655

  • 최종수정일

    2021-02-2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