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우리동네 불편사항 해소하는 「도봉살피미」 모집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등록일 2021.01.17
조회수 294
첨부파일

○ 도봉구, 생활 속 자원봉사자 「도봉살피미」 1월 29일까지 모집
 - 관내 불편사항 및 취약요소를 잘 아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
 - 120 다산콜센터나 스마트폰 앱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및 인터넷 응답소 등을 통해 신고, 신고 4건 당 1시간 봉사시간 인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주민이 직접 동네 불편사항을 찾아 신고하여,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자원봉사자 ‘도봉살피미’를 새롭게 모집하고 있다.

 

‘도봉살피미’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응답소 인터넷 사이트(eungdapso.seoul.go.kr), 문자 또는 전화(120 다산콜) 등을 통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미관저해 사항들을 신고하여 마을 생활환경을 개선해 나가는 자원봉사 활동이다.

 

신고 대상은 도로 및 보도블록 파손, 빗물받이 정비, 가로등·보안등 고장, 불법 광고물,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 주정차 등 주로 현장에서 신속히 처리해야 하는 민원사항이다.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부서에서 신속히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도봉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희망자는 오는 29일까지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www.1365.go.kr) 또는 구청 감사담당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꼭 도봉구 주민이 아니더라도 직장이나 학교 등이 도봉구에 소재하고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자는 2월에 발표되며 1년간 활동하게 된다. 개인별 연간 50건 이상의 신고를 목표로 하며, 활동 실적에 따라 4건당 1시간, 1일 최대 8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는다.

 

한편, ‘도봉살피미’는 지난 2014년 시작하여 매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모두 70명의 ‘도봉살피미’가 도봉구 지역을 활발하게 살피며 약 2,000여 건의 개선사항을 발굴하였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마을은 우리가 함께 공유하고 만들어가야 한다.”며 “자발적인 참여로 우리 마을을 만들어가는 도봉살피미에 많은 구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감사담당관 일사천리팀 02-2091-2083 


도봉구, 우리동네 불편사항 해소하는 「도봉살피미」 모집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창동역과 구청 앞 ‘임시선별검사소’ 설 연휴까지 연장 운영
다음글도봉구, 한파 취약계층 감싸 안을 따뜻한 ‘한파쉼터’ 운영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정동훈

  • TEL

    02-2091-2655

  • 최종수정일

    2021-01-17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