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지역전문가와 주민들로 구민감사관 꾸렸다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등록일 2021.01.13
조회수 130
첨부파일

○ 도봉구 각 분야별 지역 주민 전문가들로 구성한 구민감사관 운영
 - 각 분야별 전문 구민감사관 9명, 참여의지 가진 일반 구민감사관 13명으로 구성
 - 자체감사 참여 및 자문, 행사 모니터링, 관급공사 합동점검, 현장점검 등 전방위적 구정 감사

 

청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21년에도 도봉 구민감사관의 활동을 이어간다. 도봉 구민감사관은 2013년부터 제1기 구민감사관을 시작으로 현재 4기에 이르기까지 9년 동안 구 감사의 투명성과 전문성 제고에 힘써오고 있다.

 

2021년 도봉 구민감사관은 12월 31일까지를 임기로 토목·건축·세무 등 각 분야의 식견 있는 전문 구민감사관 9명과 감사활동에 적극적 참여 의지를 가진 일반 구민감사관 13명, 총 22명이 활동을 펼친다.

 

그간 구민감사관은 도봉의 내실있는 감사행정을 위해 국민불편 인허가 특별감사, 재무감사, 동 종합감사 등의 구 내부감사 활동에 23회 참가하고, 공공 건축현장 및 기반시설공사 등 준공 전 합동점검과 현장점검에 65회 참여하여 꾸준한 구정의 감시자로 활약해왔다.

 

이 뿐만 아니라 도봉구 등축제, 도봉구민의 날 행사 등 구정 주요 행사를 대상으로도 42차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개선의견을 제시하여, 구정 전반에 대한 자문위원 역할도 수행해오고 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이었지만, 구민감사관은 사명감을 갖고 코로나19 예방활동 지원과 풍수해 예방을 위한 빗물펌프장 및 배수시설 점검 등 도봉 구정의 발전을 위해 열성적으로 감사 활동을 수행하였다.

 

올해도 코로나19 대유행이 지속되는 가운데, 구는 구민감사의 전문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고 구정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자, 감사 거버넌스 노하우 공유를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구 자체감사, 특별감사 등 전방위적 감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는 특히 관급공사와 건축현장의 부실 사례 및 안전재해를 근절·예방하고자, 준공 전 합동점검과 공사 중 현장감독에 적극 참여하여 현장 부조리에 대한 대외감시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구민감사관의 노고에 감사하며, “그동안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구민 감사활동으로써 더 청렴한 도봉구로 이끌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감사담당관 감사팀 02-2091-2053
 


도봉구, 지역전문가와 주민들로 구민감사관 꾸렸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구민과 함께 햇빛모아 이웃에게 따스함 선사
다음글이동진 도봉구청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1-01-1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