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칭찬 합시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로 다이어트, 바닥신호등 설치 감사합니다
작성자 ○○○ 등록일 2021.01.12
조회수 190
첨부파일

해등로4길, ‘도로 다이어트’ - 보도가 확 넓어졌어요


창1동 주민입니다. 지난 연말에 초안산 생태공원 앞 도로, 해등로 4길이 달라졌습니다. 기존에는 보도가 비좁아 걷기에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이 도로가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차로는 줄고 보도가 확장되어 사람 중심으로 보행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가을 낙엽 쌓인 이 길이 운치 넘쳐서 일부러 걷고 또 걸었습니다. 여기에 생태공원 이용자들이 무단 횡단을 하던 자리에 새로 횡단보도를 설치해주셨습니다. 다른 곳에 설치된 신호등보다 세련되고 색감도 예쁩니다. 더 좋은 것은 ‘바닥 신호등’입니다.

LED 바닥 신호등이 횡단보도 양쪽 시작점에 길게 설치되어서 멀리서도 초록색, 빨간색이 크게 보입니다. 바닥 신호등의 압권은 신호등이 켜질 때와 점멸할 때입니다. 가로로 길게 깜빡, 깜빡 신호를 보내주니 무리하게 횡단보도로 진입하지 않게 합니다. 밤에는 물론 횡단보도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히 멈춤의 경고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주민의 안전을 위해 바닥 신호등을 설치해주고, 보행환경을 쾌적하게 개선해주신 구청장님 감사합니다. 걷기 좋은 해등로 4길을 만둘어 준 관련 부처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합니다.

도로 다이어트, 바닥신호등 설치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칭찬합니다
다음글창동주공18단지 주민입니다. 구청장님 이하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이진경

  • TEL

    02-2091-4003

  • 최종수정일

    2021-01-1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