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칭찬 합시다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창동주공18단지 주민입니다. 구청장님 이하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작성자 ○○○ 등록일 2021.01.12
조회수 420
첨부파일
지난 8일(금) 창동주공18단지아파트의 노후화 된 난방배관이 터져서 변전실로 누수가 되는 바람에 9시간 넘는 추위에 많은 주민들이 고통속에 지냈습니다. 정전, 난방공급중단, 냉,온수 모두 중단 되는 바람에 그 다음날까지도 많은 세대들이 고통속에 지냈습니다. 어떤세대는 얼어있던 수도를 녹였더니 배관이 터져 복도에 물이 철철 흐르기도 하였습니다. 88년도에 입주한 아파트로 올해 33년 되었습니다. 수시로 세대내에서 노후화된 배관이 터져 아랫층으로 누수가 되는 세대들이 많아 분쟁도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파트 곳곳에 크랙,균열이 심하나 매년 도색과 크랙보수를 하여서 겉은 정말 멀쩡해 보이지만 이번과 같은 한파에 여실이 노후화된 시설이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동진 구청장님 이하, 주택과, 재난지원과 등 많은 구청직원분들, 주민센터직원분들이 신속하게 대응하여 주셔서 핫팩과 생수도 제공해 주시고 정전으로 인하여 방송이 되지 않아 원인을 모르고 어둠속에서 추위에 떨고 있던 주민들을 위해 방송도 해 주시고
취약계층을 위해 안심숙소까지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날도 구청직원들이 나오셔서 점검해 주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희집도 아침에 급히 출근하느라 얼어 있던 온수, 냉수를 녹이지 못하고 퇴근하고 와서 녹이려고 토요일 늦은 오후에 관리실에 들렸더니 그 때까지도 구청에서 제공해 주신 핫팩이 남아 있어서 덕분에 얼어 있던 온수, 냉수를 2시간만에 녹이기는 하였습니다. 어찌보면 이렇게 노후화된 아파트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은 이것이 시작에 불과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경우는 단순히 노후화된 시설로 인한 사고라고 할 수 있겠지만 현장에 나와 보셔서 아시겠지만 열악한 주차장과 스프링쿨러가 장착되어 있지 않아 화재라도 날 경우는 소방차진입도 할 수 없고 속수무책으로 더 큰 사고를 당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노후화된 도봉구의 시설들을 섬세하게 살펴 주셔서 주민들이 이와 같은 어려움을 다시는 겪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 부탁드리며 추위에 고생하신 많은 구청관계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연일 코로나로 구청직원 모두 바쁘실텐데 답변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10914193435941

창동주공18단지 주민입니다. 구청장님 이하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로 다이어트, 바닥신호등 설치 감사합니다
다음글이동진 구청장님께 드리는 글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행정지원과 이진경

  • TEL

    02-2091-4003

  • 최종수정일

    2021-01-1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