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제22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우수사례 선정
담당부서 지속가능발전과 등록일 2020.09.16
조회수 170
첨부파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난 14일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을 수상하면서 4년 연속 ‘지속가능발전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2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민관협력분야에서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은 민관협치로 UP!’이라는 주제로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장려상)’을 수상했다. 

 

매년 ‘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 진행해온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시상식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온라인 행사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9월 14일 생중계 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민관협치를 통한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사업의 주요 특성으로는 ▶주민 중심의 공동체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형성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 ▶함께 Green 마을 만들기 강화 ▶평생학습도시 기반 구축 ▶혁신학교 및 혁신형 프로그램 지원 등을 들 수 있다.

 

2010년부터 주민참여형 지속가능발전의 기반을 닦기 시작한 도봉구는, 2015년 지속가능발전조례를 제정했고, 2020년에는 UN대학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 거점도시 RCE 인증을 받는 등 지속가능발전 분야에서 국내·외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특히 민관협력부문에서 수상하게 된 것은 구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구민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지속가능발전대회를 통해서 지방정부와 지방정부의 협력방안, 포스트 코로나의 대안을 모색할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정책팀 ☎ 2091-4822
 

 


 


도봉구, 제22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우수사례 선정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이동진 서울시구청장협의회장, ‘전국 시·군·구협의회의’에서 지방분권 및 재정분권 추진에 의견 모아
다음글‘도봉판 그린뉴딜’ 추진...1,408억원 투입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정동훈

  • TEL

    02-2091-2655

  • 최종수정일

    2020-09-1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