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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소상공인 공공마켓이란?

  • 서울시 소상공인의 판로확대를 위해 서울시 7,000여개 공공기관과 소상공인이 거래할 수 있는 소액 공공조달 전용 온라인 마켓

참여대상

  • 수요기관 : 서울시,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복지관, 학교, 교육청, 보조금 사용처 등 7,000여개가 넘는 기관과 시설
  • 공급업체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가능한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누구나
  • 이용범위 : 물품구매 또는 소규모 공사·용역
  • 입점방법 : 공공마켓 가입 및 공급업체 등록 후 납품을 희망하는 상품 등록
    • ※ 가입 신청 전 준비사항 : 사업자등록증,통장사본, 사용인감
    • ※ 사업자용 범용 공동인증서 가입 이후 등록 가능
    • ※ 소상공인확인서는 시스템에서 자동 연계 확인되며, 미발급자는 이용 불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

가입절차

  • 공공마켓 등록(회원가입), 약관동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업체정보 입력, 공그

이용장점

  • 공공기관에서 상품 검색 시 자치구별 관내 소상공인 우선 구매 유도
  • 공공납품에 익숙하지 않는 소상공인을 위해 관련 서류 자동 생성
  • 주문접수, 대금입금 확인 알림 등의 거래절차 진행내용은 앱 또는 문자알림으로 확인 가능
  • 공공마켓 홈페이지 내 가이드북, 매뉴얼북, 이용안내 영상 등 참고
  • 공급업체는 이용수수료 없음
  • 서울시 소상공인 공공마켓 바로가기

시스템 등록 및 이용 관련 문의 : 공공마켓 고객센터 (1566-3337)

콘텐츠 담기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신경제일자리과 이효진

  • TEL

    02-2091-2875

  • 최종수정일

    2022-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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