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간송미술문화재단, ‘간송기념관 건립’ 위해 맞손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0.08.04
조회수 120
첨부파일

○ 도봉구, 8월 3일 월요일 오후 4시 간송미술문화재단과 ‘간송기념관 건립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 간송미술문화재단과 간송기념관 건립에 상호 협력키로
  - 지난 7월 문화체육관광부에 간송기념관 건립 타당성 사전평가 신청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8월 3일 오후 4시 도봉구청에서 간송미술문화재단과  ‘간송기념관 건립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구는 2018년부터 일제강점기에 문화재를 구입해 문화보국에 힘쓴 간송 전형필 선생(1906~1962)의 생애와 뜻을 기리는 간송기념관 건립을 위해 노력해왔다. 2019년 12월부터 ‘간송기념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7월 문화체육관광부에 간송기념관 건립 타당성 사전평가를 신청했다.

 

아울러 간송 전형필 선생의 유지를 본받아 문화재 보호에 힘쓰고 있는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상호 협력을 위해 노력했으며, 그 결실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구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체결하는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간송기념관 건립 관련 자료 공유 △건립 관련 기타 사항에 대한 상호 협조 등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 협약을 통해 우리 문화를 지킨 간송 전형필 선생의 삶과 뜻을 간송기념관에 온전히 담을 수 있기를 바라며, 간송옛집과 어우러진 간송기념관을 통해 구민이 간송 전형필 선생의 모습을 더 가까이서 자주 볼 수 있도록 기념관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송옛집(국가등록문화재 제521호)은 간송 전형필 선생의 묘소와 어우러져 자리하고 있는 100여년 역사의 전통한옥이다. 도봉구와 간송미술문화재단에서 2015년 9월 복원 및 개관했으며, 간송기념관은 간송옛집 인근 공영주차장 부지(방학동 산58-13) 일대에 위치하게 된다. 

 

□ 관련문의 : 문화관광과 문화관광팀 2091-2263
 


도봉구-간송미술문화재단, ‘간송기념관 건립’ 위해 맞손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서울시 구청장協, 돌봄 책임지는 ‘돌봄SOS센터’ 적극 지원 약속
다음글도봉문화재단, 창작 드라마 발레 ‘레미제라블’ 선보여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0-08-0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