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문화정보도서관,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 8월 5일부터 운영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등록일 2020.08.03
조회수 166
첨부파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8월 5일(수)부터 8월 26일(수)까지 8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 도봉문화정보도서관에서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 ‘함께 준비합시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달라진 삶에 대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보와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여 달라진 삶에 대비할 수 있는 준비와 지역 주민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 ‘함께 준비합시다!’는 8월 한 달 간 전문가의 특강과 IT 관련 교육, 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8월 5일(수)에 시작하는 첫 번째 특강은 ‘포스트 코로나, 우리의 미래’ 라는 주제로 열린다. 각 분야의 전문가 7인이 코로나가 만든 변화를 진단하고 방향을 제시한 책 ‘포스트 코로나’의 공동저자인 조관자 교수에게 코로나 그 이후의 대한 삶에 대해 듣고 궁금한 내용을 함께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8월 12일(수)은 IT기술 교육을 진행한다. 평범했던 일상적인 회의도, 만남도 온라인으로 해야 하는 현실에 아직까지는 낯선 비대면 상황을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 전문가가 필요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실습 교육이 이어진다.

 

8월 19일(수)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을 일컫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몸도 마음도 위로받을 수 있는 ‘실내 공기정화 식물 가드닝’ 시간이다.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의 마지막 8월 26일(수)은 더욱 중요해진 개인위생을 위해 손 소독제 만들기와 휴대가 가능한 곰돌이 모양의 비누 만들기 체험을 갖는다.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가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거리를 유지하여 진행되며, 8월 5일 조관자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우리의 미래’ 특강의 경우 오프라인과 온라인(ZOOM 활용)으로 동시 진행된다.  또한, 그 외 프로그램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운영, 많은 이용자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 대상은 성인과 어린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봉문화정보도서관(02-900-1835)으로 문의하거나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 ‘함께 준비 합시다‘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쳤을 구민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코로나를 극복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 도봉문화정보도서관 박인영 (02-900-1835, 내선207)
 


도봉문화정보도서관, ‘포스트 코로나 프로젝트’ 8월 5일부터 운영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자치회관 및 마을활력소’ 단계적 운영재개
다음글도봉구, ‘원어민 화상영어’ 수강생 모집...8월 1일부터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0-08-03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