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하절기 무단투기 야간 단속 실시
담당부서 청소행정과 등록일 2020.07.09
조회수 156
첨부파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9월 30일까지 역주변, 상가밀집지역에 ‘하절기 무단투기 특별 야간 단속’을 실시한다.

 

구는 하절기 야간활동인구 증가에 따른 각종 투기행위와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단속반 2개조를 편성해, 도봉동, 창동, 방학동, 쌍문동 권역별로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단속은 무단투기가 상습적으로 발생되는 주택가 뒷골목과 유동인구가 많은 역 주변, 상가밀집지역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주요 단속대상은 담배꽁초 무단투기, 비규격봉투 사용, 혼합배출 위반 등 각종 폐기물관리법 위반 행위이다.

 

단속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이다. 쓰레기를 잘못 버리다 적발될 경우 최소 5만원(담배꽁초, 휴지 등)부터 최대 100만원(사업장폐기물)까지 즉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아울러 구는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 개선을 위해, 안내문 배부와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 방법을 밀착 홍보한다. 특히, 무단투기가 심각한 창동역, 쌍문역 뒷골목 등에 생활쓰레기 배출 안내를 집중 홍보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민 참여를 통한 무단투기 근절방안의 일환으로 신고포상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구는 과태료 부과대상에 대해 2만원(담배꽁초, 휴지 등)부터 8만원(비규격봉투 사용)까지 신고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철저한 단속과 홍보를 통해 무단투기를 근절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관련문의 : 자원순환과 도시청결팀 2091-3264 


도봉구, 하절기 무단투기 야간 단속 실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구민대상 수상자 ‘도봉 명예의 전당’ 헌액
다음글도봉구,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 발족식 참여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0-07-0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