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사진보도] 도봉구, ‘무료 노동법률상담’ 받으세요!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등록일 2020.07.08
조회수 124
첨부파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노동자를 위한 무료 노동법률상담을 2020년 7월 1일부터 시작했다.

 

도봉구 노동자종합센터(도봉역도봉로170길2)는 주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도봉역 하부공간에 설치했다. 총 3개호실로 상담실, 사무실, 교육장으로 구성되어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노동상담 및 법률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도봉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는 노동자를 위한 기관으로 △부당해고 △임금체불 △초과노동 △직장내 괴롭힘 차별 등의 상담과 △시민청소년 노동인권교육 등의 ‘노동자 시민법률상담과 교육’이 이뤄진다.

 

앞으로 구는 요양원 종사자들, 셔틀버스 노동자, 학교 비정규직을 대상으로 ‘노동조합 결성지원 프로그램’ 및 ‘노동조합 운영 간부 교양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환경미화원을 대상으로 실태조사 사업 등의 ‘노동조합 운영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영세사업주 및 실업자를 위해 근로계약서 취업규칙 작성 노무상담과 아파트 청소기능 훈련 등의 취업지원 사업도 운영한다.
 
이밖에도 노동자의 문화복지를 위해 숲치유, 요가, 성인병진단 건강관리, 목공교실, 역사탐방 문화복지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과 노동권익증진을 위한 거점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노동자종합지원센터 3494-4400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정책팀 02-2091-2885

 


[사진보도] 도봉구, ‘무료 노동법률상담’ 받으세요!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제정 촉구
다음글도봉구, ‘선량한 차별주의자’ 김지혜 작가와 북토크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0-07-08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