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선량한 차별주의자’ 김지혜 작가와 북토크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등록일 2020.07.08
조회수 96
첨부파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은 7월 11일 ''선량한 차별주의자'' 김지혜 작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북토크를 진행한다.

 

김지혜 작가(강릉원주대학교 다문화학과)는 차별의 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을 찾아가는 활동가이자 국내의 열악한 혐오 차별문제에 대해 이론적으로 구축해온 연구자이기도 하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선량한 사람도 차별을 할까? 아니면 차별주의자가 선량할까? 차별은 왜 생길까? 설마 내가 차별을?”이라는 질문을 통해 모르는 사이에 차별주의자로 살아왔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다. 김 작가는 “우리는 누구나 차별을 받을 수도 있고 차별을 할 수도 있다. 평범한 내가 아닌 우리가 ‘선량한 차별주의자’가 될 수 있다”고 전한다.

 

이번 북토크는 7월 11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을 이용해 접속 후 저자의 강연회를 시작으로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질의 응답시간도 갖는다. 특히 질의응답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작가 친필 사인이 담긴 ‘선량한 차별주의자’ 책을 증정한다.

 

신청은 7월 9일(목)까지며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도봉문화정보도서관>독서문화프로그램에서 하면 된다.


□ 관련문의 : 도봉문화재단 도봉문화정보도서관 02-900-1835(내선216)
 


도봉구, ‘선량한 차별주의자’ 김지혜 작가와 북토크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사진보도] 도봉구, ‘무료 노동법률상담’ 받으세요!
다음글[사진보도] 도봉구, 고령자 전용 주거복지 커뮤니티 활성화 업무협약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0-07-08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