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모든 종량제봉투 친환경 봉투로 제작
담당부서 청소행정과 등록일 2020.06.09
조회수 276
첨부파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집과 공공기관에서 쓰는 종량제 봉투를 재생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종량제봉투로 전면 도입한다. 비닐류의 자원 재활용률을 제고하고 환경보전을 위해서다.

 

‘종량제봉투 재활용제품’이란 폐비닐 등 폐합성수지를 40% 이상 사용하여 <녹색제품구매법>에 따라 환경부로부터 친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난해 12월 기준 도봉구 종량제봉투 제작량은 연간 6,203,400매이다. 

 

구는 올해 6월부터 일반용봉투 7종과 재사용봉투 2종 등 모든 종량제봉투를 친환경표지 인증제품(재활용제품)으로 전면 제작하여 환경마크를 표기한다.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플라스틱(폴리에틸렌, PE)의 사용량과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서다.

 

구는 종량제봉투 품질기준 유지와 폐합성수지 물량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지난 해 11월부터 종량제봉투 판매율이 높은 일반용 10ℓ, 재사용 20ℓ와 용량이 큰 일반용 100ℓ, 공공용 50ℓ부터 재활용제품으로 시범도입 했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봉투강도 등 민원사항이 없어 친환경 종량제봉투를 전면 도입하게 됐다.

 

또한 폐합성수지를 사용한 재활용제품을 제작하는 경우에도 종량제봉투 납품 전 공인시험기관에서 품질기준 준수 및 품질시험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품질저하 문제는 없다. 가격도 기존 종량제봉투와 동일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폐비닐 쓰레기가 넘쳐나는 현실 속에서 한번 쓰고 버리는 종량제봉투를 폐비닐을 활용해 제작함으로써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기대하며, 주민들께서도 환경보전을 위해 1회용품 줄이기에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관련문의 : 청소행정과 청소행정팀 2091-3254 


도봉구, 모든 종량제봉투 친환경 봉투로 제작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2,000여명 일자리 창출
다음글도봉구, 치매예방 온라인 교실 운영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0-06-09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