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사진보도] 도봉구, '도로명 주소' 보기 더 쉬워진다...도로명주소 노면 표시
담당부서 부동산정보과 등록일 2020.06.05
조회수 192
첨부파일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주민들이 쉽고 찾아가기 편하도록 주민들이 많이 통행하는 골목길 교차로 등 도로 위 200곳에 도로명주소를 표시 완료했다.


구는 4월 13일부터 주민들이 많이 통행하는 쌍문동 골목길 교차로 등 도로 위 200곳에 도로명주소를 표시하고 6월 2일 준공검사를 완료했다.

 

교통신호등 및 가로등에 매달려 있는 도로명판은 대부분 주도로에 차량용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어, 이면도로 등의 틈새지역에 도로명주소의 홍보성과 접근성이 미흡한 실정이다.

 

이를 위해 구는 보행자 중심의 이면도로, 골목길 등에 도로명 안내를 노면 표시 하여 도로명주소 홍보 효과와 위치 찾기의 편리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노면 표시 방법은 기존 현수식 도로명판 설치비용에 비해 매우 저렴하여 예산 절감 효과도 있다.

 

올해 사업 구간은 쌍문1·3동 및 창2·3동 주민밀집지역이다. 쌍문1·3동 109곳에 신규로 도로명 노면 표시를 설치했으며, 기존에 설치한 창2·3동 도로명 91곳을 유지 보수했다.

 

구는 도로명주소를 가로 24cm, 세로 50cm로 흰색 도로용 페인트를 사용해 이면도로 및 교차로 중앙에 표시하여, 주민들이 도로명 주소를 보고 길을 찾기 쉽도록 만들었다.

 

그동안 구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도봉동, 방학동, 창동 일대에 총 1,091개의 도로명주소 설치를 완료했다. 구는 앞으로도 도로명 표시를 연차적으로 추진해 도봉구 전 지역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로명주소 홍보는 물론 주민들이 알기 쉽고 찾아가기 편한 도로명주소 위치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주민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 부동산정보과 도로명정보팀 02-2091-3734

 


[사진보도] 도봉구, ''도로명 주소'' 보기 더 쉬워진다...도로명주소 노면 표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이동진 도봉구청장, 기후위기비상선언 선포식 참석
다음글해충으로 인한 야외활동 고충! 도봉구가 해결해 드립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0-06-05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