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아파트 봉사단,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에 앞장
담당부서 자치마을과 등록일 2020.02.14
조회수 132
첨부파일 (사진_도봉) 도봉구 창동 주공3단지 아파트 봉사단 회원들이 활동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0207).jpg (3 MB)  (사진_도봉) 도봉구 창동 주공3단지 아파트봉사단 회원들이 게시판에 홍보물을 부탁하고 있는 모습(0207).jpg (2 MB)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월 5일부터 7일까지 ‘도봉구 아파트봉사단’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활동에는 11개 아파트 봉사단 50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예방 수칙이 담긴 홍보 전단지 1,000부를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감염증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해 줄 것을 독려했다. 또 감염증 감시자 및 확진자 발생 시 구청과 즉각적인 연락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봉사단 단장 간의 원활한 소통 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도봉구 아파트봉사단’은 도봉구 지역 21개 아파트 입주민으로 이루어진 단체다. 이 단체는 매월 정례회의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을 공유하며, 이웃과 소통하는 행복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주민주도 자원봉사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이뿐 아니라, △창동역 희망장터 운영 △이웃돕기 성금 기부 △여름愛 김치 나눔 봉사 △관내 공원 환경 정화 △아파트 단지 내 다양한 문제 해결(층간소음 예방, 소통 화분 나눔) △우리동네 소통마당 등 어려운 이웃들과의 나눔을 꾸준히 실천 중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국·내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증가로 주민들의 불안감이 높은 시점에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발적으로 나서준 아파트봉사단에 감사드리며, 구에서도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빈틈없는 방역과 대응으로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문의: 자치마을과 자원봉사팀 2091-2235 


도봉구 아파트 봉사단,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에 앞장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 사업 공모’ 선정
다음글도봉구, 도봉동 다목적체육센터 건립 추진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0-02-14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