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경단녀 재취업을 위한 ‘우리동네 살림의 달인’ 사업 실시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 2020.02.12
조회수 320
첨부파일 2.(사진_도봉) 살림의 달인 교육수강 모습(2019.03.12.).JPG (2 MB)  3.(사진_도봉) 살림의 달인 참여자들이 가정을 방문하여 정리 하고 있는 모습(2019.05.27.).JPG (423 KB) 

○ 도봉구, 3월부터 서울형 뉴딜일자리사업 우리동네 살림의 달인 사업 실시
 -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을 위한 교육지원 및 현장 실무기회 제공
○ 최종 10명의 경력단절 여성 채용 후 ‘정리수납전문가’ 직무교육 실시
 -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 직무교육 후 3월말부터 12월까지 도봉구 9개 주민센터 및 복지정책과 근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서울형 뉴딜일자리사업으로 선정된 우리동네 살림의 달인 사업을 통해 30~60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우리동네 살림의 달인사업’은 정리수납전문 교육을 이수한 경력단절여성들이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방문하여 △간단한 재활용품 분리배출법 △정리수납법 △복지정보 및 간단한 밑반찬 조리법 등을 알려주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에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는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지원과 실무기회 제공, 일자리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구는 2월 중으로 최종 10명의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들은 한국정리수납협회 자격증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상담방법·복지제도·사례관리 등 사전 직무교육 후, 3월말부터 12월까지 도봉구 9개 주민센터와 복지정책과에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우리동네 살림의 달인’ 양성사업은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 보다 안정적인 전문영역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도봉구만의 특성을 고려한 구민 맞춤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겠으며, 이러한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문의 :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 2091-3012


도봉구, 경단녀 재취업을 위한 ‘우리동네 살림의 달인’ 사업 실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도봉동 다목적체육센터 건립 추진
다음글도봉구 방학2동 도깨비시장 ‘오곡밥도시락 나눔’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20-02-12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