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예산

컨텐츠프린트인쇄 - 새창
보도자료/해명 내용 상세보기로 제목,담당부서,등록일,조회수,첨부파일을 보여줍니다.
제목 도봉구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담당부서 자치마을과 등록일 2019.11.26
조회수 225
첨부파일


더 따뜻한 도봉을 만들어 가는 ‘자원봉사, 내일을 향해 꿈을 꾼다’


도봉구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 12월5일 ‘자원봉사, 내일을 향해 꿈을 꾼다’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 일 년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사례 공유 및 감사·축하 나누는 자리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자원봉사, 내일을 향해 꿈을 꾼다!’를 주제로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구는 매년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자원봉사집중 주간을 운영하며, 지역 내 자원봉사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지난 일 년 동안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사랑과 나눔의 손길로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활동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는 식전 축하 행사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 자원봉사자를 위한 축하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역에 따뜻한 온기를 더하는 자원봉사자분들의 사랑과 열정으로 도봉구의 행복 온도가 매년 상승하고 있다.”면서 “자원봉사의 확산을 통해 지역 사회가 더욱 역동적이고 따뜻해 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에는 121,700여명의 자원봉사자(연인원), 212개의 자원봉사수요처가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도봉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자원봉사교육, 자원봉사 시간 관리, 자원봉사자 종합보험 가입, 자원봉사 수요처 등록,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봉구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이전글 다음글 보기 테이블 입니다.
이전글도봉구, 평화문화진지에서 ‘다락장 크리스마스 마켓’ 열어
다음글도봉구, 마을극장 흰고무신 ‘수안(遂安) 연극제’ 가져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당부서

  • 자료담당부서

    홍보전산과 백지혜

  • TEL

    2654

  • 최종수정일

    2019-11-26

홈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페이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의견남기기 바로가기